Part 1. 총론1장. 호텔의 과거와 미래 제1절 호텔산업의 개요 제2절 호텔의 역사 제3절 호텔사업의 특성 제4절 호텔의 분류 2장. 서비스 제1절 서비스의 정의 및 중요성 제2절 서비스의 구성, 특성 및 유형 제3절 서비스의 맨, 서비스 마인드 제4절 서비스의 패키지 제5절 서비스 실패와 회복 제6절 서비스 품질 제7절 관광서비스 Part 2. 영업부문1장. 호텔객실부문 제1절 호텔객실부문의 기초 제2절 호텔객실유형과 요금체계 제3절 호텔객실 현관서비스 제4절 호텔객실 정비서비스 2장. 호텔식음료·연회부문 제1절 식음료의 개요 제2절 식당업무 제3절 음료 및 주류업무 제4절 연회부문 제5절 메뉴관리 3장. 호텔주방부문 제1절 호텔주방의 개념과 의의 제2절 호텔주방의 조직 제3절 호텔주방 관리의 필요성 제4절 호텔주방의 일반관리 Part 3. 관리부문1장. 호텔인사·교육 제1절 호텔인사관리의 기본적 개념 제2절 호텔의 직무관리 제3절 호텔종사원의 채용 및 배치관리 제4절 호텔의 인사고과제도 제5절 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제6절 호텔의 임금관리 제7절 호텔의 복리후생 및 안전관리 제8절 호텔의 인간관계관리 제9절 호텔의 노사관계관리 제10절 호텔의 이직관리 2장. 호텔마케팅 제1절 호텔마케팅의 기초 제2절 호텔마케팅환경 제3절 시장세분화 제4절 마케팅믹스 3장. 호텔회계 제1절 호텔회계의 이론적 기초 제2절 호텔회계 업무의 실제 4장. 호텔안전관리 제1절 객실의 안전 제2절 고객의 재산보호 제3절 호텔의 출입자 통제관리 제4절 객실의 열쇠관리 제5절 화재관리 제6절 전기안전관리 제7절 난방설비관리 5장. 호텔정보시스템 제1절 정보화 제2절 호텔기업의 조직과 정보시스템 제3절 호텔기업의 정보화 성과 제4절 호텔기업의 정보화 중요성과 전망 Part 4. Dual Degree Program (Required subjects from MP in Australia) Chapter 1. Manage Conflict Chapter 2. Implement Workplace Health, Safty & Security Procedures 호텔용어 참고문헌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