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01_컴퓨팅적 사고와 스크래치1.1 스크래치 2.0 이용하기1.2 프로젝트 만들기1.3 스크래치 따라하기1.4 스크래치 2.0 다운받아 사용하기Chapter02_노래 연주하기2.1 연주 무대 만들기2.2 피아노 연주 프로그램 만들기2.3 드럼 연주 프로그램 만들기2.4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Chapter03_묻고 답하기3.1 대화 무대 만들기3.2 대화 프로그램 만들기3.3 방송하기를 이용한 대화 프로그램 만들기Chapter04_그림판 만들기4.1 보드 스프라이트 만들기4.2 색상 도구 스프라이트 만들기4.3 펜 굵기와 지우개/삭제 스프라이트 만들기4.4 펜 스프라이트의 프로그램 만들기4.5 도구 위치 고정과 색상 변경 준비하기4.6 색상 변경과 기능 적용하기Chapter05_짝수, 홀수 알아내기/최댓값, 최솟값 구하기5.1 짝수, 홀수 알아내기5.2 최댓값, 최솟값 구하기Chapter06_2진수 변환하기6.1 2진수 무대 만들기6.2 2진수 변환 프로그램 만들기Chapter07_구구단 게임 만들기7.1 구구단 게임 무대 만들기7.2 정답 횟수만큼 실행되는 구구단 게임 만들기7.3 제한시간 동안 실행되는 구구단 게임 만들기Chapter08_숫자 야구 게임8.1 숫자 야구 게임 무대 만들기8.2 게임을 위한 변수와 리스트 선언하기8.3 입력한 수와 비교하여 처리하기8.4 전광판 프로그램 작성하기8.5 전광판에 램프 표시와 소리 추가하기Chapter09_개와 원숭이 마리 수 구하기9.1 무대 만들기9.2 방정식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9.3 예외처리 해결하기Chapter10_버블 정렬10.1 정렬 개념 이해하기10.2 무대 만들고 데이터 선언하기10.3 리스트를 이용하여 좌표에 점 표시하기10.4 버튼을 이용하여 정렬하기Chapter11_데이터 검색하기11.1 숫자 업다운 게임 만들기11.2 이진검색 개념 이해하기11.3 이진검색 프로그램 만들기Chapter12_피아노로 작곡하기12.1 건반과 오선지 그리기12.2 키보드를 눌러 소리나게 하기12.3 오선지에 음표 표시하기Chapter13_31게임 만들기13.1 게임 무대 만들고 변수 선언하기13.2 스프라이트 초기값 설정하기13.3 게임 진행 설정하기13.4 필승 전략 게임 만들기Chapter14_미로에서 바나나를 찾아라!14.1 미로 게임 무대 만들고 위치 설정하기14.2 원숭이 이동 설정하기14.3 추가 블록 이용하기Chapter15_스도쿠 게임 만들기15.1 스도쿠 게임 무대 만들고 위치 설정하기15.2 스도쿠 게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