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언국문요약제1장 머리말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연구 방법 및 구성ㆍ범위3. 연구 의의 및 한계제2장 아프리카 소비시장의 성장 배경 및 현황1. 아프리카 소비시장의 성장 배경가. 경제성장과 소득 증가나. 인구 증가다. 도시화2. 아프리카 소비시장의 현황가. 소득계층별 주요 소비 분야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다. 유통시장의 발달제3장 아프리카 소비시장의 특징 분석1. 시장의 분절화: 경제교류의 단절성2. 중국 상품의 시장침투 가속화3. 공산품의 높은 수입 의존도: 열악한 제조업 기반4. 도서 연안지역 주도의 소비계층 성장: 잠재적 소비계층 규모 추정 결과가. 방법론나. 추정결과제4장 아프리카 소비시장 진출수단으로서 산업단지 활용 의의1. 산업단지를 통한 아프리카 소비시장 진출의 필요성: 왜 산업단지인가2. 아프리카 역내 경제통합체 활용가. 경제통합체 현황나. 역내교역 현황3. 선진국의 무역특혜 활용가. 미국나. 유럽4. 아프리카 산업화에 기여가. 민간부문개발(PSD)나. 산업기술인력 양성제5장 아프리카 산업단지 진출의 전략적 추진방안1. 아프리카 산업단지 현황 및 평가가. 아프리카 산업단지 현황나. 아프리카 산업단지 평가2. 전략지역 진출: 산업단지 진출 중점국가 선정가. 중점국가 선정기준(평가지표)나. 중점국가 선정 결과3. 진출유망분야(품목) 도출: 제품공간분석 방법 적용가. 분석방법론1) 분석의 범위2)주요 분석지표나. 분석 결과4. 아프리카 산업단지 진출의 주요 고려요인제6장 맺음말참고문헌Executive Summary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