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의 디지털 환경 서문 변화의 물결, 그 중심에 선 중국 Chapter 1중국 온라인 A to Z왕민이 다르고, 매체가 다르다 중국의 페이스북과 카카오를 찾지 말라 | 한국에서 쌓은 온라인 마케팅 지식은 백지로 만들어라 한국에서는 성공 모델이 없는 OTT 확장일로에 있는 OTT 산업 엘리샤 TIP 1 중국 동영상 사이트의 특징 한국의 파워블로거가 왕홍인가요? 매체별 왕홍의 특징 | 매체의 특성에 따라 왕홍의 활용도는 달라진다 | 왕홍 마케팅 시 이 점을 주의하라 | 모바일과 동영상으로 물 만난 왕홍 | 왕홍의 어마어마한 영향력엘리샤 TIP 2 왕홍과의 협업, 비용 측정은 어떻게 할까? 구글과 아마존, 바이두와 타오바오, 한국은 오직 네이버? 상품 검색엔진은 따로 있다 | 타오바오 최적화는 필수 | 밥그릇을 챙기기 어려운한국 기업기획 없는 마케팅은 죽음의 늪! 브랜드 론칭 전 준비할 네 가지 온라인 마케팅 한국보다 발달된 O2O 환경과 디지털 마케팅 소비자를 모른 채 마케팅하는 것은 금물! Chapter 2중국 마케팅 채널 A to Z아재도 하는 SNS의 위력맥도날드의 웨이보 프로모션 | 커뮤니티 기능에서 벗어나는 웨이보 | 소셜 서비스로 탈바꿈하는 BBS브랜드 마케팅의 초석 바이두바이두에 물어봐 | 바이두 빅데이터와 바이두 지수위챗은 올인원 앱다재다능한 위챗의 기능 | 위챗,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동영상 매체에서 마케팅의 효율을 찾아라동영상+연동 커머스 | 동영상 + 왕홍의 최상 조합 | 동영상 마케팅의 꽃, 1인미디어중국 전자상거래에 대해 이해하고 마케팅 포인트를 활용하자 모바일 타오바오 내의 검색 충족은 필수! 엘리샤 TIP 3 중국 전자상거래의 핫 키워드 중국 내 경쟁사의 마케팅 위치를 파악해보자 웨이보 지수 알아보기 | 위챗 지수 알아보기 Chapter 3중국 소비자가 있는 곳중국 소비자가 한국 화장품을 사랑했던 이유 한류의 꽃인 패션은 왜 한계에 봉착했을까? | 한류 프리미엄이 사라질 때를 준비하자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국의 도시 환경 도시 규모로 본 중국의 도시 엘리샤 TIP 4 새롭게 떠오르는 도시, 청두 엘리샤 TIP 5 상하이 사람이세요? 지우링허우(90后)를 잡아라! 본격적인 디지털 세대 등장 | 지우링허우의 다양한 특징 엘리샤 TIP 6 전자상거래는 놀이이다 Chapter 4전자상거래와 마케팅중국 역직구 그리고 마케팅 독특한 중국의 사업 방식 | 유커와는 다른 중국 소비자 | 역직구 사이트냐 티몰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중국이라는 세계’에 집중하자 일대일로와 마윈 Chapter 5캠페인으로 보는중국 디지털 마케팅의 다섯 가지 흐름모바일 예산의 급속한 증가와 첨단 기술의 사용 더블스크린 기술을 이용한 뉴발란스 | 시네마그래프 기술을 이용한 필립스| H5 기술을 사용해 신차 홍보를 한 BMW | AR 기술을 이용한 로레알의 ‘요술거울 앱’관심도가 가장 높은 디지털 매체, 위챗껌 브랜드 뤼지엔 ‘와이파이만 기다리니?’ | 요구르트 브랜드 안무시와 위챗의홍빠오광고주가 선호하는 콘텐츠 광고의류 브랜드 메이터쓰방웨이, 예능 프로그램 안으로 들어가다 | 적당한 장면에 그래픽으로 PPL을 삽입하는 비디오 인 광고타깃층을 파악한 빅데이터 광고자동차 브랜드 쉐보레 ‘나의 첫걸음’ 영역을 허무는 통합 마케팅 광고 펩시콜라의 ‘즐거움을 집으로!’ 엘리샤 TIP 7 중국 최대의 명절,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