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장. 연구 개요 5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2절. 분석 방법 7
1. "소비 트렌드" 분석 방법 7
2. 신용카드 사용액 변화 해석 시 주의사항 7
2장. 충북 소비트렌드, 전체적으로 살펴보기 9
1절. 언제 많이 소비했을까? 10
1. 연도별 소비액 변화 10
2. 월별 소비액 변화 10
2절. 어디에 많이 소비했을까? 12
1. 업종별 비율 12
2. 업종별 성장률과 특징 13
3장. 한 눈에 보는 충북 소비 트렌드 17
1절. 교육 19
1. 교육기관(초ㆍ중ㆍ교육기관, 대학ㆍ대학원 등) 19
2. 학원(외국어학원, 자동차학원, 컴퓨터학원, 유치원 등) 21
2절. 내구소비재 23
1. 가구업체(일반가구, 철제가구 등) 23
2. 전자/통신제품판매(가전제품, 컴퓨터, 통신기기, 소프트웨어 등) 25
3. 국산신차(국산신차 등) 27
4. 중고자동차(중고자동차 등) 29
5. 기타운송수단판매(수입자동차, 이륜자동차, 기타운송수단 등) 31
3절. 여행/교통 33
1. 항공사(항공사 등) 33
2. 여행사 및 렌터카(여행사, 렌터카 등) 35
3. 대중교통(고속버스, 철도, 여객선, 택시 등) 37
4절. 연료판매 39
1. 주유소(주유소, LPG취급점 등) 39
2. 유류판매(가정용 연료판매 등) 41
5절. 오락/문화 43
1. 레저시설/레저용품(스포츠, 악기점, 비디오점, 골프연습장, 수영장, 당구장, 수족관 등) 43
2. 골프장(골프장 등) 45
3. 노래방(노래방 등) 47
4. 서점(서점 등) 49
5. 사무/문구업체(출판, 인쇄, 문구, 과학기재, 완구점 등) 51
6절. 용역서비스 53
1. 이/미용실(이용원, 미용실 등) 53
2. 대인서비스 및 용역제공업체(피부미용실, 공과금서비스, 사우나, 부동산중개 등) 55
3. 자동차 부품 및 정비업체(자동차타이어, 자동차부품, 자동차정비, 주차장 등) 57
7절. 유통업 59
1. 백화점(백화점 등) 59
2. 슈퍼마켓(슈퍼마켓, 연쇄점 등) 61
3. 유통업체(온수축협직판장, 연금판매장) 63
4. 할인점(대형할인점 등) 65
5. 면세점(면세점 등) 67
6. 편의점(편의점 등) 69
7. 홈쇼핑 및 인터넷판매(CATV홈쇼핑, 통신, 우편판매, 인터넷 상거래 등) 71
8절. 음료식품/건강식품 73
1. 제과점(제과점 등) 73
2. 농축수산물(정육점, 미곡상, 농축수산물, 기타 등) 75
3. 건강식품(인삼 및 건강식품) 77
9절. 음식/숙박 79
1. 숙박(특급호텔, 관광호텔, 콘도 등) 79
2. 일반음식점(일반음식점 등) 81
10절. 의료/보건/보험 83
1. 종합병원(종합병원 등) 83
2. 일반병원(일반병원 등) 85
3. 기타의료기관(한방병원, 한의원, 한약방, 의원, 약국 등) 87
4. 동물병원(동물병원 등) 89
11절. 의류/잡화 91
1. 의류 및 직물업체(기성복, 유아아동복, 맞춤복점, 혼수전문점 등) 91
2. 귀금속(시계, 귀금속 등) 93
3. 안경점(안경점 등) 95
4. 패션잡화(가방, 신발, 엑세사리 등) 97
5. 화장품(화장품 등) 99
12절. 기타 101
1. 금융보험(보험 등) 101
2. 상품권(상품권판매 등) 103
3. 유흥 및 사치업(유흥주점, 안마시술소 등) 105
4. 기타(정수기, 의료기기, 조명기구, 페인트 등) 107
판권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