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Chapter Ⅰ. 소프트웨어(SW)교육 교육과정 7
1. 2015 개정 교육과정 7
2. 소프트웨어(SW)교육의 운영 30
Chapter Ⅱ.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49
1. 컴퓨팅 사고력 49
2. 여러 가지 문제해결 67
Chapter Ⅲ.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위한 디자인 씽킹 85
1. 학생참여중심수업의 이해 85
Chapter Ⅳ. 소프트웨어(SW) 교육과 교수학습방법 103
1.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103
2. 소프트웨어(SW)교육과 교수·학습 방법 및 사례 111
3. 소프트웨어(SW)교육의 교수·학습 모형 165
Chapter Ⅴ.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과 공공데이터 활용 197
1. 파이선과 데이터 분석 197
Chapter Ⅵ. 피지컬 컴퓨팅과 문제해결 293
6-1. 피지컬 컴퓨팅의 이해 293
6-2. 블록언어를 활용한 문제해결 300
1. 블록 언어를 활용한 문제해결 300
2. 블록언어를 통한 피지컬 컴퓨팅 345
3. 피지컬 컴퓨팅과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354
6-3. 텍스트 언어를 활용한 문제 해결 402
1. 텍스트 언어를 활용한 문제해결 402
2. 피지컬 컴퓨팅과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