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국가 정보 및 시장통계 4
1. 수출환경 및 경제지표 6
2. 식품 산업현황 9
3. 수출입통계 17
II. 시장 트렌드 24
1. 소비 트렌드 25
2. 소비자 트렌드 27
3. 마케팅 트렌드 29
III. 통관 및 제도 30
1. 통관 및 검역 32
2. 인증정보 45
3. 라벨링 49
4. 위생요건 52
IV. 경쟁제품 56
1. 경쟁제품 선정 58
2. 오프라인 60
3. 온라인 61
V. 경쟁사 70
1. 경쟁사 선정 71
2. 경쟁사 분석 71
VI. 유통채널 현황 73
1. 유통채널 개황 74
2. 주요 유통채널 분석 81
참고문헌 85
판권기 86
표 1.1. 주요 거시경제 지표 7
표 1.2. 두 자녀 정책 내용 9
표 1.3. 중국 연도별 신생아 추이(2010-2017) 9
표 1.4. 중국 영유아 업계 시장 규모(2010-2018) 10
표 1.5. 중국 영유아 식품 시장 규모 추이(2010-2018년) 및 비중(2015년) 11
표 1.6. 2017년 중국 영유아 식품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1
표 1.7. 2017년 중국 영유아 식품 유통채널 비중 12
표 1.8. 중국 영유아 보조식품 시장 규모(2009-2015) 13
표 1.9. 2015년 중국 영유아 보조식품 구역 집중도 14
표 1.10. 중국 영유아 오트밀 시장 규모 및 추이(2013-2022E) 15
표 1.11. 중국 영유아 오트밀 시장 브랜드 점유율 16
표 1.12. 영유아 오트밀 통계 기준 설정 18
표 1.13. 영유아 오트밀 국가별 HS CODE 분류 18
표 1.14. HS CODE 검색 사이트 19
표 1.15. HS Code 1901.10 글로벌 수입 규모 추이(2013-2017년) 20
표 1.16. HS Code 1901.10 글로벌 수입 비중(2017년 기준) 21
표 1.17. HS Code 1901.10.90 중국 수입 규모 추이(2013-2017년) 22
표 1.18. 한국의 HS Code 1901.10.9010 글로벌 수출 동향 23
표 1.19. 한국의 HS Code 1901.10.9010 對중국 수출 동향 23
표 2.1. 소비자가 관심있는 영유아 식품 유형 및 원산지 상황(2016년) 26
표 3.1. 對중국 식품 수출기업 기본 선적서류 목록 및 발급처 32
표 3.2. 수입식품 수출입상 등록 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및 기재내용 33
표 3.3. 통관 일체화 제도 적용 시 변경사항 37
표 3.4. 2017년 거부사유별 통관거부사례 38
표 3.5. 중국 영유아 오트밀 수입 관세율 39
표 3.6. 세부업종별 증치세율 변동내역 41
표 3.7. 진행 절차 42
표 3.8. 진행 절차 42
표 3.9. CIQ 검역 항목 43
표 3.10. 중국 영유아 오트밀 라벨 의무 표기사항 상세 50
표 3.11. 영유아 오트밀 식품유형 구분표 52
표 3.12. 중국의 영유아 오트밀 제품 수출 시 주의해야 할 식품첨가물 53
표 4.1. 유통 채널 별 제품 가격 분포표 57
표 4.2. 2018년 중국의 영유아 및 산모 전문 10대 온라인 쇼핑몰 58
표 4.3. 중국의 영유아 오트밀 오프라인 제품 현황 62
표 4.4. 중국의 영유아 오트밀 온라인 제품 현황 68
표 6.1. 중국의 영유아 오트밀 유통채널 74
표 6.2. 중국의 주요 도시 영유아용품 구매 경로 75
표 6.3. 2017년 중국의 주요 소매점 유통채널 현황 75
표 6.4. 2016년 중국의 주요 외국 자본 소매점 체인점 순위 76
표 6.5. 2016년 중국의 10대 편의점 순위 76
표 6.6. 2018년 중국의 10대 영유아용품 전문 매장 브랜드 77
표 6.7. 중국의 주요 종합 쇼핑몰 78
표 6.8. 중국의 주요 식품분야 쇼핑몰 79
표 6.9. 중국의 주요 영유아 용품 분야 쇼핑몰 79
그림 3.1. 수입식품 수출입상 등록시스템 화면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