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경영 개요 제1절 경영 패러다임 변화 제2절 경영의 발전 제3절 경영의 기본 구조 제4절 경영의 기본 기능제2장 신경제사회와 서비스 제1절 신경제사회 제2절 신경제사회와 서비스의 본질 제3절 서비스의 특징과 서비스 중심논리제3장 신경영 개요 제1절 현대경영의 기본 제2절 3세대 경영으로서의 신경영 서비스 경영 제3절 신경영 패러다임제4장 경영자론 제1절 경영자론 개요 제2절 경영자의 역할 제3절 경영자의 기본 소양 제4절 신경영자의 과업과 유형 제5절 신경영자의 기본 소양 제6절 신경영자의 역할제5장 창조로서의 경영 제1절 가치경영 제2절 비즈니스 모델 제3절 신산업 창조 제4절 신 비즈니스모델 창조제6장 혁신으로서의 경영 제1절 인적자본 경영 제2절 가치와 가격 경영 제3절 프로세스 경영제7장 신기업의 경영 제1절 경계가 해체된 산업 생태계 제2절 제조업의 서비스화 제3절 서비스업의 제조업화 제4절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