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가.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한 문화마케팅 전략 4
1. 아세안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4
2. 아세안 문화의 특징과 다양성 8
3. 아세안 시장 진출 시의 문화마케팅 전략 10
나. 국가별 문화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12
Ⅰ. 라오스 12
1. 라오스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12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라오스의 문화 16
3. 라오스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23
Ⅱ. 말레이시아 27
1. 말레이시아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진출 동향 27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말레이시아의 문화 33
3. 말레이시아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39
Ⅲ. 미얀마 42
1. 미얀마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42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미얀마의 문화 49
3. 미얀마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54
Ⅳ. 베트남 58
1. 베트남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58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베트남의 문화 63
3. 베트남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66
Ⅴ. 싱가포르 76
1. 싱가포르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76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싱가포르의 문화 85
3. 싱가포르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87
Ⅵ. 인도네시아 93
1. 인도네시아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93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인도네시아의 문화 97
3.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104
Ⅶ. 캄보디아 111
1. 캄보디아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111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캄보디아의 문화 118
3. 캄보디아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122
Ⅷ. 태국 126
1. 태국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126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태국의 문화 134
3. 태국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140
Ⅸ. 필리핀 144
1. 필리핀의 소비재ㆍ콘텐츠 시장 현황 및 우리기업 진출 동향 144
2. 우리 기업이 꼭 알아야 하는 필리핀의 문화 148
3. 필리핀의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153
판권기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