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인적자원관리의 기초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제2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Chapter 02 직무관리 제1절 직무관리의 의의 제2절 직무관리의 의의 제3절 직무평가 제4절 직무설계Chapter 03 조직관리 제1절 조직의 개요 제2절 호텔조직의 특성 제3절 호텔의 조직체계 제4절 외식업체의 조직Chapter 04 인력계획관리 제1절 인력계획의 의의 제2절 인력수요 및 공급 예측방법Chapter 05 채용관리 제1절 채용관리의 의의 제2절 채용활동 제3절 선발관리 제4절 배치관리Chapter 06장 인사고과관리 제1절 인사고과의 의의 제2절 인사고과방법 제3절 인사고과의 오류와 개선방안Chapter 07 교육훈련관리 제1절 교육훈련의 개념 제2절 교육훈련의 체계와 내용 제3절 교육훈련계획 제4절 교육훈련방법 제5절 교육훈련의 평가 제6절 교육훈련의 실행Chapter 08 임금관리 제1절 임금관리의 의의 제2절 임금수준관리 제3절 임금액 결정이론 제4절 연봉제 제5절 직무평가와 직무급제도Chapter 09 복리후생관리 제1절 복리후생의 의의 제2절 복리후생의 유형 제3절 선택적 복리후생 제4절 복리후생관리Chapter 10 안전·건강관리 제1절 안전관리 제2절 건강관리Chapter 11 이동관리 제1절 인사이동의 의의 제2절 이동과정의 관리 제3절 배치전환관리 제4절 승진관리 제5절 징계관리 제6절 이직관리 제7절 이직의 원인과 모형 제8절 사직관리Chapter 12 인간관계관리 제1절 인간관계의 기초 제2절 인사관계관리의 제도Chapter 13 노사관계관리 제1절 노사관계의 개요 제2절 노사관계 관리제도 제3절 노동조합 제4절 단체교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