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h a p t e r 1 미디어 브랜드의 진화와 경쟁관계1. 미디어 브랜드가 진화하는 이유는?2. 미디어 브랜드의 경쟁관계 분석 c h a p t e r 2 레거시 미디어의 버티컬 브랜드 확대1. 지상파방송의 버티컬 브랜드 전략2. 케이블TV의 버티컬 브랜드 전략 c h a p t e r 3 온라인 브랜드의 확장 및 글로벌 플랫폼의 침투1. 온라인 브랜드 확장:OTT2. 글로벌 플랫폼 브랜드:유튜브, 넷플릭스 c h a p t e r 4 미디어 브랜드의 진화1. MCN2. 1인 미디어 브랜드 c h a p t e r 5 미디어 브랜드의 발전 방향1. 성공적인 미디어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제언2.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