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요약문 3
2. 중국 프랜차이즈 음료 시장 개황 6
가. 조사 대상 6
나. 시장 현황 7
다. 트렌드 및 이슈 16
3. 지역별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점 및 유자 에이드 베이스 소비 현황 21
가. 지역 선정 21
나. 시장 동향 22
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26
라. 소비자 조사 33
마. 원료 공급 현황 37
4. 대 중국 유자차 수출입 현황 및 제언 40
가. 對中 수출입 규모 40
나. 제언 44
판권기 47
[표 1] 2018년 분야별 프랜차이즈 음료점 비중 8
[표 2] 중국 프랜차이즈 음료점 시장 규모 9
[표 3] 중국 차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 시장점유율 13
[표 4] 중국 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커피 전문점 & 카페) 시장점유율 14
[표 5] 중국 음료점 시장 발전 추이 15
[표 6] 제품 소개 17
[표 7] 중국 저당 음료 시장 규모 18
[표 8] RTD 차 시장 규모 및 시장점유율 20
[표 9] RTD 커피 시장 규모 및 시장점유율 20
[표 10] 3개 지역 10대 차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점포 수 23
[표 11] 3개 지역 유자 음료 판매 현황 25
[표 12] 나이쉐더차(NAYUKI, 奈雪の茶) 소개 27
[표 13] 슈이ㆍ사오셴차오(SHUYI, 书亦烧仙草) 소개 28
[표 14] 스타벅스(Starbucks) 소개 29
[표 15] 만 커피(MAAN COFFEE, 漫咖啡) 소개 31
[표 16] 85℃ 소개 32
[표 17] 태희네(泰熙家) 한국식당 소개 33
[표 18] 소비자 조사 Ⅴ_주요 고객층 36
[표 19] 소비자 인터뷰 36
[표 20]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계자 인터뷰 38
[표 21] 유자차 통계 기준 40
[표 22] 2014~2018년 한국 유자차 수출 현황 41
[표 23] 2016~2018년 수출 상위 5대 국가 42
[표 24] 2014~2018년 중국 유자차 수입 현황 42
[표 25] 2016~2018년 수입 상위 5대 국가 43
[표 26] 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 M社 담당자 인터뷰 45
[그림 1] 중국 외식산업 분류 6
[그림 2] 중국 음료점 시장 규모 7
[그림 3] 2004~2023년 차(찻잎) 및 음료점업(차음료점, 카페 & 주점) 매출 규모 추이 10
[그림 4] 중국 음료 시장 규모 및 정책 방향 11
[그림 5] 중국 9대 중점도시 및 청두ㆍ충칭ㆍ시안 3개 도시 비교 22
[그림 6] 중국 차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유자 음료 제품 가격 비교 24
[그림 7] 소비자 조사 Ⅰ_성비 및 나이 34
[그림 8] 소비자 조사 Ⅱ_신규 점포 증가율 34
[그림 9] 소비자 조사 Ⅲ_인당 평균 소비 금액 35
[그림 10] 소비자 조사 Ⅳ_차음료 소비 이유(복수응답) 35
[그림 11] 중국 수출 한국 유자 관련 제품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