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요약문 3
2.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 개요 7
가. 일본의 가정간편식 시장 개요와 유통구조 7
나. 가정간편식 시장규모 추이 10
다.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 11
라. 업태별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 13
마.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추이 18
3.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의 트렌드 및 현황 21
가.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 트렌드 21
나. 소비실태 분석 22
4. 가정간편식 시장의 수입식품 현황 24
가. 가정간편식 시장의 수입식품 동향 24
나. 수입식품 품목별 특성 26
다. 판매 특성 27
라.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의 개요 32
마. 주요제품의 마케팅 정책과 소비 실태 41
바. 라이스 누들의 수입 시 비용 비교 44
5. 한국 식품 수출 확대방안 45
가. 한국메뉴의 가정간편식 시장 현황 45
나. 한국 식품 수출 확대방안 47
판권기 52
도표-1. 일본의 가정간편식 식품시장 규모 추이 3
도표-2. 레디밀 가공식품의 판매채널별 시장동향 - 비율 4
도표-3. 한국에서의 주요 수입식품 카테고리 5
도표-4. 한국에서의 주요 수입식품의 판매 채널 5
도표-5. 가정간편식 시장규모 추이 11
도표-6.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1) 레디밀 가공식품 12
도표-7.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 도시락/반찬식품 13
도표-8. 업태별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1) 레디밀 가공식품-(1) 드라이 14
도표-9. 업태별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1) 레디밀 가공식품-(2) 칠드 15
도표-10. 업태별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1) 레디밀 가공식품-(3) 프로즌 16
도표-11. 업태별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 도시락/반찬식품 18
도표-12.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추이-1) 레디밀 가공식품 19
도표-13.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추이-2) 도시락/반찬식품 20
도표-14.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 트렌드 21
도표-15.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의 소비 실태 22
도표-16. 가공식품 상위 5개국 수입 동향 24
도표-17. 가공식품 수입 동향-비중 24
도표-18. 수입식품 품목별 특성 26
도표-19. 수입식품의 주요 판매채널 27
도표-20. 전문점, 기타 채널에서의 주요 체인점 개요 28
도표-21.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1) 컵라면, 봉지라면 33
도표-22.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2) 레토르트 카레 34
도표-23.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3) 라이스 누들 35
도표-24. 베트남의 라이스 누들 수입 수량 및 금액 36
도표-25. 일본의 베트남 라이스 누들 시장(컵라면과 면만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함) 36
도표-26.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4) 떡볶이, 떡 37
도표-27.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5) 한국 쌀밥메뉴 38
도표-28.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6) 삼계탕(레토르트) 39
도표-29. 수입상품의 가정간편식 주요 상품 및 히트상품 개요-(7) 한국의 치즈 핫도그 40
도표-30. 주요제품의 광고 및 판촉 활동 41
도표-31. 주요제품의 구매층 43
도표-32. 라이스 누들 수입 시의 비용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