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공공서비스 품질진단모델에 대한 이해 4
01. 품질진단모델 개요 6
1. 품질진단모델 구축 배경 8
2. 품질진단모델 구축 목적 9
3. 사업 추진 경과 10
4. 2016년 공공서비스 품질진단모델에 대한 이해 11
02. 품질진단모델 검증 및 개선 14
1. 품질진단모델 검증 절차 16
2. 품질진단모델 검증 결과 17
03. 신규 품질진단모델 구성 18
1. 신규 지표 생성 방향성 정립 20
2. 신규 지표 생성 21
3. 신규 품질진단모델 구성 23
4. 업무 구간과 지표의 매칭 24
Ⅱ. 공공서비스 품질진단모델 현장적용 사례 26
01. 남양주시 사례 30
1. 진단지표 산출 31
2. 개선 구간 도출 33
3. 현장 인터뷰 34
4. 시범적용 35
5. 성과 분석 41
02. 공주시 사례 44
1. 진단지표 산출 45
2. 개선 구간 도출 47
3. 현장 인터뷰 48
4. 시범적용 49
5. 성과 분석 53
Ⅲ. 따라하기 56
01. 사전 준비 58
02. 데이터 분석 60
03. 현장 인터뷰 62
04. 시범적용 63
05. 결과 분석 65
06. 업무 개선 67
[부록] 공공서비스 품질진단모델 분석 대시보드 활용 방안 68
판권기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