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식품시장의 대세, 가정간편식 9
1. 가정간편식의 정의와 분류 11
1) 가정간편식이란? 14
2) 가정간편식 분류 15
2. 가정간편식 시장동향 21
1)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21
2) 해외 가정간편식 시장 25
제2장 소비자가 원하는 가정간편식 31
1. 어떤 소비자가 가정간편식을 이용할까? 33
1) 가정간편식을 구입하는 주요 소비층 34
2) 가정간편식 품목별 소비 변화 39
3) 가정간편식 구입 장소 43
4) 소비자가 가정간편식을 구입하는 이유 46
2. 차세대 가정간편식, 밀키트 53
1) 왜 밀키트인가? 53
2) 밀키트 제품 이용현황 65
3) 주로 구입하는 밀키트 제품 70
4) 소비자가 원하는 밀키트 제품 구성 71
5) 밀키트 제품에 대한 만족도 74
6) 밀키트 제품 구입 시 고려사항 76
7) 향후 개발이 필요한 밀키트 제품 유형 78
8) 국내산 식재료 사용 시 추가 지불 가능 금액 80
제3장 기업이 생각하는, 가정간편식 87
1. 가정간편식 개발 시 고려요인 89
1) 가정간편식 개발 시 중점 고려요인 90
2) 가정간편식 제품의 주원료 원산지 92
[부록] 94
1. 친환경 포장재 96
2. 소비자 조사패널 일반사항 101
1) 가정간편식 소비 특성 조사 패널 101
2) 밀키트 소비 특성 조사 패널 103
참고문헌 104
판권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