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8
1. 조사배경 및 목적 9
2. 조사 설계 9
3. 조사 내용 10
4. 자료처리 과정 및 분석방법 11
5. 응답자 특성 12
제2장 조사결과 종합 13
1. 정보 매체 이용 현황 14
1) 평소 관심사항 14
2) 정보 매체 이용 경험 14
3) 매체별 정책홍보 효과 및 신뢰도 15
4) 평소 미디어 기기 이용 실태 및 정보물 선호도 16
5) 온/오프라인 매체 이용 현황 17
6) 정책 홍보 경험 매체 및 선호도 18
2. 주요 정책홍보 인식 및 전망 19
7) 인천시 주요정책 홍보내용에 대한 시민 인식 19
8) 주요 정책홍보 인지도 20
9) 주요 정책홍보 성과전망 21
10) 주요 정책홍보 필요도 22
3. 시정 홍보 활동 만족도 23
11) 인천시 정책홍보 효과 평가 23
12) 인천 시정 홍보 관심도 24
13) 인천 시정 홍보활동 평가 24
14) 우선 추진 정책 분야 25
15) 효율적인 시민 홍보 방안 25
제3장 조사결과 분석 26
1. 정보 매체 이용현황 27
1) 평소 관심사 27
2-1) TV/라디오(수상기) 이용 경험 30
2-2) TV/라디오(인터넷) 이용 경험 32
2-3) 신문(지면) 이용 경험 34
2-4) 신문(인터넷) 이용 경험 36
2-5) 잡지 및 간행물 이용 경험 38
2-6) 옥내 외 매체 이용 경험 40
3-1) TV, 라디오(수상기) 홍보 효과 42
3-2) TV, 라디오(인터넷) 홍보 효과 44
3-3) 신문(지면) 홍보 효과 46
3-4) 신문(인터넷) 홍보 효과 48
3-5) 잡지 및 간행물 홍보 효과 50
3-6) 옥내 외 매체 홍보 효과 52
4-1) TV, 라디오(수상기) 신뢰도 54
4-2) TV, 라디오(인터넷) 신뢰도 56
4-3) 신문(지면) 신뢰도 58
4-4) 신문(인터넷) 신뢰도 60
4-5) 잡지 및 간행물 신뢰도 62
4-6) 옥내 외 매체 신뢰도 64
5) 평소 미디어 기기 이용도 66
6)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도 68
7) 주 이용 오프라인 매체 71
8) 주 이용 온라인 매체 73
9) 정보 형식 선호도 75
10-1)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이용 경험 78
10-2)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선호도 81
2. 주요 정책홍보 인식 및 전망 86
11-1-1)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인지도 86
11-1-2)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성과전망 88
11-1-3)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필요도 90
11-2-1) all ways INCHEON 인지도 92
11-2-2) all ways INCHEON 성과전망 94
11-2-3) all ways INCHEON 필요도 96
11-3-1)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인지도 98
11-3-2)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성과전망 100
11-3-3)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필요도 102
11-4-1)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인지도 104
11-4-2)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성과전망 106
11-4-3)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필요도 108
11-5-1)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인지도 110
11-5-2)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성과전망 112
11-5-3)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필요도 114
11-6-1)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인지도 116
11-6-2)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성과전망 118
11-6-3)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필요도 120
11-7-1)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인지도 122
11-7-2)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성과전망 124
11-7-3)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필요도 126
11-8-1)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인지도 128
11-8-2)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성과전망 130
11-8-3)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필요도 132
11-9-1)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인지도 134
11-9-2)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성과전망 136
11-9-3)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필요도 138
11-10-1)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인지도 140
11-10-2)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성과전망 142
11-10-3)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필요도 144
11-11-1)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인지도 146
11-11-2)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성과전망 148
11-11-3)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필요도 150
11-12-1)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인지도 152
11-12-2)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성과전망 154
11-12-3)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필요도 156
11-13-1)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인지도 158
11-13-2)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성과전망 160
11-13-3)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필요도 162
11-14-1) 청년 목돈마련 지원 인지도 164
11-14-2) 청년 목돈마련 지원 성과전망 166
11-14-3) 청년 목돈마련 지원 필요도 168
11-15-1)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인지도 170
11-15-2)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성과전망 172
11-15-3)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필요도 174
11-16-1)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인지도 176
11-16-2)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성과전망 178
11-16-3)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필요도 180
11-17-1)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인지도 182
11-17-2)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성과전망 184
11-17-3)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필요도 186
11-18-1)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인지도 188
11-18-2)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성과전망 190
11-18-3)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필요도 192
11-19-1) 해경청 인천 환원 인지도 194
11-19-2) 해경청 인천 환원 성과전망 196
11-19-3) 해경청 인천 환원 필요도 198
11-20-1)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인지도 200
11-20-2)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성과전망 202
11-20-3)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필요도 204
11-21-1)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인지도 206
11-21-2)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성과전망 208
11-21-3)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필요도 210
11-22-1) 해안 철책 철거 인지도 212
11-22-2) 해안 철책 철거 성과전망 214
11-22-3) 해안 철책 철거 필요도 216
11-23-1) GTX-B 노선 추진 인지도 218
11-23-2) GTX-B 노선 추진 성과전망 220
11-23-3) GTX-B 노선 추진 필요도 222
3. 시정 홍보 활동 만족도 224
12-1)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호감도 평가 224
12-2)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독창성 평가 226
12-3)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이해도 평가 228
12-4)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표현력 평가 230
12-5)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만족도 평가 232
12-6)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의견 반영도 평가 234
12-7)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남성)의견 반영도 평가 236
12-8)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남성 모두)의견 반영도 평가 238
12-9)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신뢰) 평가 240
12-10)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관심도) 평가 242
13) 인천 시정 홍보 관심도 244
14) 인천 시정 홍보활동 평가 246
15) 우선 추진 정책 분야 248
16) 효율적인 시민 홍보 방안 251
제4장 시정홍보 영향력 분석 254
1. 서론 255
2. 시정홍보물과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논의 257
1) 정부광고물에 대한 변화 257
2) 정책홍보 매체 257
3) 광고모델과 광고 전략 258
4)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와 정책 수용성 259
3. 인천광역시 시정홍보 인식도조사 결과분석 261
4. 시정홍보물에 대한 검토 267
5. 시정홍보물의 정책적 추진 방향 271
6. 결론 272
제5장 결론 및 제언 273
1. 인천광역시의 정책을 홍보하는 매체들의 효과성 및 신뢰도 274
2. 정보를 얻기 위한 매체, 미디어 기기의 사용 실태 275
3. 정보 유입에 대한 선호 형태 276
1) 홍보물의 선호 형태 276
2) 인천광역시의 홍보물 향후 추진 방향 277
4. 인천광역시의 시정홍보활동에 대한 평가 277
1) 시정홍보활동의 관심도 277
2) 시정홍보활동에 대한 평가 278
5. 정책적 시사점 및 제언 278
[별첨] 조사 설문지 280
판권기 289
[표 1-1] 평소 관심사(1순위) 28
[표 1-2] 평소 관심사(1+2순위) 29
[표 2-1] TV/라디오(수상기) 이용 경험 31
[표 2-2] TV/라디오(인터넷) 이용 경험 33
[표 2-3] 신문(지면) 이용 경험 35
[표 2-4] 신문(인터넷) 이용 경험 37
[표 2-5] 잡지 및 간행물 이용 경험 39
[표 2-6] 옥내 외 매체 이용 경험 41
[표 3-1] TV, 라디오(수상기) 홍보 효과 43
[표 3-2] TV, 라디오(인터넷) 홍보 효과 45
[표 3-3] 신문(지면) 홍보 효과 47
[표 3-4] 신문(인터넷) 홍보 효과 49
[표 3-5] 잡지 및 간행물 홍보 효과 51
[표 3-6] 옥내 외 매체 홍보 효과 53
[표 4-1] TV, 라디오(수상기) 신뢰도 55
[표 4-2] TV, 라디오(인터넷) 신뢰도 57
[표 4-3] 신문(지면) 신뢰도 59
[표 4-4] 신문(인터넷) 신뢰도 61
[표 4-5] 잡지 및 간행물 신뢰도 63
[표 4-6] 옥내 외 매체 신뢰도 65
[표 5] 평소 미디어 기기 이용도 67
[표 6-1] 오프라인 매체 활용비중 69
[표 6-2] 온라인 매체 활용 비중 70
[표 7] 주 이용 오프라인 매체 72
[표 8] 주 이용 온라인 매체 74
[표 9-1] 정보 형식 선호도 - 일반 정보 76
[표 9-2] 정보 형식 선호도 - 정책 홍보물 77
[표 10-1]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이용 경험 79
[표 10-2-1]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선호도 1순위 82
[표 10-2-2]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선호도 1+2+3순위 84
[표 11-1-1]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인지도 87
[표 11-1-2]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성과전망 89
[표 11-1-3]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필요도 91
[표 11-2-1] all ways INCHEON 인지도 93
[표 11-2-2] all ways INCHEON 성과전망 95
[표 11-2-3] all ways INCHEON 필요도 97
[표 11-3-1]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인지도 99
[표 11-3-2]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성과전망 101
[표 11-3-3]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필요도 103
[표 11-4-1]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인지도 105
[표 11-4-2]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성과전망 107
[표 11-4-3]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필요도 109
[표 11-5-1]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인지도 111
[표 11-5-2]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성과전망 113
[표 11-5-3]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필요도 115
[표 11-6-1]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인지도 117
[표 11-6-2]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성과전망 119
[표 11-6-3]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필요도 121
[표 11-7-1]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인지도 123
[표 11-7-2]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성과전망 125
[표 11-7-3]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필요도 127
[표 11-8-1]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인지도 129
[표 11-8-2]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성과전망 131
[표 11-8-3]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필요도 133
[표 11-9-1]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인지도 135
[표 11-9-2]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성과전망 137
[표 11-9-3]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필요도 139
[표 11-10-1]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인지도 141
[표 11-10-2]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성과전망 143
[표 11-10-3]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필요도 145
[표 11-11-1]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인지도 147
[표 11-11-2]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성과전망 149
[표 11-11-3]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필요도 151
[표 11-12-1]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인지도 153
[표 11-12-2]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성과전망 155
[표 11-12-3]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필요도 157
[표 11-13-1]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인지도 159
[표 11-13-2]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성과전망 161
[표 11-13-3]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필요도 163
[표 11-14-1] 청년 목돈마련 지원 인지도 165
[표 11-14-2] 청년 목돈마련 지원 성과전망 167
[표 11-14-3] 청년 목돈마련 지원 필요도 169
[표 11-15-1]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인지도 171
[표 11-15-2]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성과전망 173
[표 11-15-3]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필요도 175
[표 11-16-1]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인지도 177
[표 11-16-2]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성과전망 179
[표 11-16-3]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필요도 181
[표 11-17-1]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인지도 183
[표 11-17-2]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성과전망 185
[표 11-17-3]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필요도 187
[표 11-18-1]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인지도 189
[표 11-18-2]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성과전망 191
[표 11-18-3]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필요도 193
[표 11-19-1] 해경청 인천 환원 인지도 195
[표 11-19-2] 해경청 인천 환원 성과전망 197
[표 11-19-3] 해경청 인천 환원 필요도 199
[표 11-20-1]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인지도 201
[표 11-20-2]/[표 11-20-1]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성과전망 203
[표 11-20-3]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필요도 205
[표 11-21-1]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인지도 207
[표 11-21-2]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성과전망 209
[표 11-21-3]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필요도 211
[표 11-22-1] 해안 철책 철거 인지도 213
[표 11-22-2] 해안 철책 철거 성과전망 215
[표 11-22-3] 해안 철책 철거 필요도 217
[표 11-23-1] GTX-B 노선 추진 인지도 219
[표 11-23-2] GTX-B 노선 추진 성과전망 221
[표 11-23-3] GTX-B 노선 추진 필요도 223
[표 12-1]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호감도 평가 225
[표 12-2]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독창성 평가 227
[표 12-3]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이해도 평가 229
[표 12-4]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표현력 평가 231
[표 12-5]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만족도 평가 233
[표 12-6]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의견 반영도 평가 235
[표 12-7]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남성)의견 반영도 평가 237
[표 12-8]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남성 모두)의견 반영도 평가 239
[표 12-9]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신뢰) 평가 241
[표 12-10]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관심도) 평가 243
[표 13] 인천 시정 홍보 관심도 245
[표 14] 인천 시정 홍보활동 평가 247
[표 15-1] 우선 추진 정책 분야 1순위 249
[표 15-2] 우선 추진 정책 분야 1+2순위 250
[표 16-1] 효율적인 시민 홍보 방안 1순위 252
[표 16-2] 효율적인 시민 홍보 방안 1+2순위 253
〈그림 2-1〉 TV/라디오(수상기) 이용 경험 30
〈그림 2-2〉 TV/라디오(인터넷) 이용 경험 32
〈그림 2-3〉 신문(지면) 이용 경험 34
〈그림 2-4〉 신문(인터넷) 이용 경험 36
〈그림 2-5〉 잡지 및 간행물 이용 경험 38
〈그림 2-6〉 옥내 외 매체 이용 경험 40
〈그림 3-1〉 TV, 라디오(수상기) 홍보 효과 42
〈그림 3-2〉 TV, 라디오(인터넷) 홍보 효과 44
〈그림 3-3〉 신문(지면) 홍보 효과 46
〈그림 3-4〉 신문(인터넷) 홍보 효과 48
〈그림 3-5〉 잡지 및 간행물 홍보 효과 50
〈그림 3-6〉 옥내 외 매체 홍보 효과 52
〈그림 4-1〉 TV, 라디오(수상기) 신뢰도 54
〈그림 4-2〉 TV, 라디오(인터넷) 신뢰도 56
〈그림 4-3〉 신문(지면) 신뢰도 58
〈그림 4-4〉 신문(인터넷) 신뢰도 60
〈그림 4-5〉 잡지 및 간행물 신뢰도 62
〈그림 4-6〉 옥내 외 매체 신뢰도 64
〈그림 5〉 평소 미디어 기기 이용도 66
〈그림 6〉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도 68
〈그림 7〉 주 이용 오프라인 매체 71
〈그림 8〉 주 이용 온라인 매체 73
〈그림 9〉 정보 형식 선호도 75
〈그림 10-1〉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이용 경험 78
〈그림 10-2〉 인천시 정책 홍보 매체 선호도 81
〈그림 11-1-1〉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인지도 86
〈그림 11-1-2〉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성과전망 88
〈그림 11-1-3〉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필요도 90
〈그림 11-2-1〉 all ways INCHEON 인지도 92
〈그림 11-2-2〉 all ways INCHEON 성과전망 94
〈그림 11-2-3〉 all ways INCHEON 필요도 96
〈그림 11-3-1〉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인지도 98
〈그림 11-3-2〉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성과전망 100
〈그림 11-3-3〉 전국 최초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필요도 102
〈그림 11-4-1〉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인지도 104
〈그림 11-4-2〉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성과전망 106
〈그림 11-4-3〉 영유아~초중고 전학년 무상급식 시행 필요도 108
〈그림 11-5-1〉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인지도 110
〈그림 11-5-2〉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성과전망 112
〈그림 11-5-3〉 광역 최초 「시민안전보험」 시행 필요도 114
〈그림 11-6-1〉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인지도 116
〈그림 11-6-2〉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성과전망 118
〈그림 11-6-3〉 인천사랑 「인천e음」카드 필요도 120
〈그림 11-7-1〉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인지도 122
〈그림 11-7-2〉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성과전망 124
〈그림 11-7-3〉 시청 앞 열린광장 조성 필요도 126
〈그림 11-8-1〉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인지도 128
〈그림 11-8-2〉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성과전망 130
〈그림 11-8-3〉 PAV(개인자율항공기) 산업 육성 필요도 132
〈그림 11-9-1〉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인지도 134
〈그림 11-9-2〉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성과전망 136
〈그림 11-9-3〉 인천 여성 취업박람회/인천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필요도 138
〈그림 11-10-1〉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인지도 140
〈그림 11-10-2〉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성과전망 142
〈그림 11-10-3〉 IoT 지능형 어르신 안심폰 서비스 시행 필요도 144
〈그림 11-11-1〉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인지도 146
〈그림 11-11-2〉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성과전망 148
〈그림 11-11-3〉 전국 최초 찾아가는 닥터카 운영 필요도 150
〈그림 11-12-1〉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인지도 152
〈그림 11-12-2〉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성과전망 154
〈그림 11-12-3〉 인천시 생활임금 확대 필요도 156
〈그림 11-13-1〉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인지도 158
〈그림 11-13-2〉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성과전망 160
〈그림 11-13-3〉 주민참여예산 대폭 확대(200억) 필요도 162
〈그림 11-14-1〉 청년 목돈마련 지원 인지도 164
〈그림 11-14-2〉 청년 목돈마련 지원 성과전망 166
〈그림 11-14-3〉 청년 목돈마련 지원 필요도 168
〈그림 11-15-1〉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인지도 170
〈그림 11-15-2〉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성과전망 172
〈그림 11-15-3〉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필요도 174
〈그림 11-16-1〉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인지도 176
〈그림 11-16-2〉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성과전망 178
〈그림 11-16-3〉 온라인 시민청원 운영 필요도 180
〈그림 11-17-1〉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인지도 182
〈그림 11-17-2〉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성과전망 184
〈그림 11-17-3〉 시내버스 공공 WiFi 서비스 실시 필요도 186
〈그림 11-18-1〉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인지도 188
〈그림 11-18-2〉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성과전망 190
〈그림 11-18-3〉 수소 연료자동차 구입지원 필요도 192
〈그림 11-19-1〉 해경청 인천 환원 인지도 194
〈그림 11-19-2〉 해경청 인천 환원 성과전망 196
〈그림 11-19-3〉 해경청 인천 환원 필요도 198
〈그림 11-20-1〉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인지도 200
〈그림 11-20-2〉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성과전망 202
〈그림 11-20-3〉 인천항 크루즈 전용터미널 개장 필요도 204
〈그림 11-21-1〉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인지도 206
〈그림 11-21-2〉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성과전망 208
〈그림 11-21-3〉 잠진~무의도 연도교 개통 필요도 210
〈그림 11-22-1〉 해안 철책 철거 인지도 212
〈그림 11-22-2〉 해안 철책 철거 성과전망 214
〈그림 11-22-3〉 해안 철책 철거 필요도 216
〈그림 11-23-1〉 GTX-B 노선 추진 인지도 218
〈그림 11-23-2〉 GTX-B 노선 추진 성과전망 220
〈그림 11-23-3〉 GTX-B 노선 추진 필요도 222
〈그림 12-1〉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호감도 평가 224
〈그림 12-2〉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독창성 평가 226
〈그림 12-3〉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이해도 평가 228
〈그림 12-4〉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표현력 평가 230
〈그림 12-5〉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만족도 평가 232
〈그림 12-6〉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의견 반영도 평가 234
〈그림 12-7〉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남성)의견 반영도 평가 236
〈그림 12-8〉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시민(여성/남성 모두)의견 반영도 평가 238
〈그림 12-9〉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신뢰) 평가 240
〈그림 12-10〉 인천시 정책 홍보 효과_설득력(관심도) 평가 242
〈그림 13〉 인천 시정 홍보 관심도 244
〈그림 14〉 인천 시정 홍보활동 평가 246
〈그림 15〉 우선 추진 정책 분야 248
〈그림 16〉 효율적인 시민 홍보 방안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