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발간사 6
주요 메시지 8
법과 정책 13
데이터 14
거버넌스와 재정 15
교육과정, 교과서 및 평가 16
교사와 교육 지원 인력 17
학교 18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 19
권고사항 21
PEER 23
SCOPE 23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있어서의 교육 모니터링 24
세부목표 4.1. 초등 및 중등 교육 25
세부목표 4.2. 영유아 26
세부목표 4.3. 기술교육, 직업교육, 고등교육 및 성인교육 26
세부목표 4.4. 직업을 위한 기술 26
세부목표 4.5. 형평성 28
세부목표 4.6. 성인 문해 29
세부목표 4.7. 지속가능발전과 세계시민성 29
세부목표 4.A. 교육 시설과 학습 환경 29
세부목표 4.B. 장학금 30
세부목표 4.C. 교사 31
기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있어서 교육 31
재정 32
판권기 5
표 1. 연령 집단별 학교 참여 지표, 2018년 25
그림 1. 우리 모두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한 가지는 우리의 다름(differences)이다 9
그림 2. 약 2억 5,000만 명의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이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다 10
그림 3. 출석, 이수 및 학습에 있어서 부의 격차가 크다 11
그림 4. 가난한 국가에서는 영유아 교육의 혜택을 받는 아동은 거의 없다 27
그림 5. 성인교육 참여 추정치는 조사 대상 기간에 따라 다르다 28
그림 6. 일부 국가에서 학생들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평가를 받지만, 교사들은 이 교육에 대한 훈련을 받지 않는다 30
그림 7.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에서 교육 지출이 가장 크게 증가했다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