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 이균식 ; 권영석
목차
요약 17
1. 마늘 생산 동향 19
1.1. 마늘 생산 동향 19
1.2. 마늘 재배 농가의 경영성과 분석 21
2. 마늘 유통 트렌드 분석 23
2.1. 마늘 유통 특성 23
2.2. 마늘 유통 동향 24
2.3. 마늘 수출입 동향 27
3. 마늘 소비 트렌드 분석 29
3.1. 소비자의 가계부로 살펴보는 마늘 구매 행태 29
3.1.1. 소비자의 마늘 구매 변화 29
3.1.2. 연령대 변화와 마늘 구매 변화 35
3.1.3. 소득수준별 마늘 구매 변화 37
3.1.4. 구매장소별 마늘 구매 변화 38
3.2. 소비자에게 물어보는 마늘 선호 40
3.2.1. 마늘 요인별 중요도-만족도 분석 40
3.2.2. 소비자가 선호하는 마늘 유형 42
3.2.3. 소비자의 주대마늘 구매 행태 43
3.2.4. 소비자가 선호하는 마늘 44
3.2.5. 마늘 구매 시 품종 확인 여부 45
3.2.6. 수입산 마늘 구매여부 46
부록 49
[부록 1] 언론·소셜 미디어 빅데이터로 보는 마늘 49
[부록 2] 네이버 쇼핑클릭지수로 보는 마늘 구매 패턴 51
[부록 3] 코끼리 마늘 이야기 53
판권기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