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PART 1. 넥스트 인플루언서Z세대 인플루언서의 부상남다름과 꾸준함이 성공의 비결, 지미 도널드슨시선을 사로잡는 요리 스타, 아이탄 버나트취미였던 헌 옷 수선이 직업이 되다, 심포니 클라크틱톡 스타가 된 아버지와 아들, 맥팔랜드 가족군대 이야기로 100만 뷰를 달성하다, 오스틴 알렉산더게임의 방식을 혁신하라, 세라 쿠퍼팔로워 10만 명의 유튜버는 어떻게 돈을 벌까인스타그램, 인기 크리에이터의 비결을 공개하다팔로워 확대의 마법 탄환, 숏폼 동영상소셜미디어 서비스의 크리에이터 쟁탈전100만 달러 펀딩에 성공한 틱톡 뮤지컬 〈라따뚜이〉도전의 방식이 다르다, 애틀랜타 인플루언서PART 2.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버추얼 인플루언서, 인간을 대체하다미디어 기업, 예능의 미래를 틱톡에서 찾다틱톡, 자가격리 시대 생활의 중심투자자들을 열광하게 만든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인플루언서와 팬들을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성인 전용 소셜미디어 온리팬스의 아슬아슬한 성장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시장의 성장뉴스레터 서비스, 인플루언서와 독자를 연결하다크리에이터 앞세워 유료 뉴스레터 확대하는 포브스온라인 교육 플랫폼, 인플루언서의 강의를 돕는다기술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얼마나 민주화했나PART 3. 넥스트 콘텐트시대를 반영한 콘텐트, 〈판데모니엄〉자가격리 시대의 유쾌한 기록, 〈락 다운〉소셜미디어 서비스, 주류 무대로 진출하다케이블TV의 몰락, A+E와 스냅챗의 제휴코로나바이러스 이후의 대세, 스트리밍 서비스세계가 열광한다, 디즈니의 광폭 행보스트리밍, 타깃광고, 개인정보보호의 삼각관계숏폼 성공의 열쇠는 형식이 아니라 콘텐트콘텐트 공급 방식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야 한다미디어 스타트업과 콘텐트의 미래에필로그_ 이미 시작된 새로운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