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01_C 프로그래밍의 이해1.1ㆍ컴퓨터 프로그래밍과 C 언어1.2ㆍC 언어의 역사와 특성1.3ㆍC 프로그램의 실행 과정1.4ㆍC 프로그램의 실습 환경 구축1.4.1_C 프로그래밍 도구1.4.2_코드블럭(code::blocks) 실습 환경 구축1.4.3_코드블럭을 이용한 C 프로그램 실습연습문제Chapter02_C 프로그램의 구성요소2.1ㆍC 프로그램의 구조2.2ㆍ문자세트와 단어2.3ㆍ상수와 변수2.3.1_상수2.3.2_변수2.4ㆍ자료형2.4.1_C 언어의 기본 자료형2.4.2_논리값2.4.3_자료형 자동변환과 형지정자2.4.4_상수 이름 정의와 열거형2.4.5_사용자 자료형 정의2.5ㆍ식과 연산자2.5.1_식(expression)2.5.2_연산자2.6ㆍ함수2.6.1_라이브러리 함수2.6.2_수학 표준 함수2.6.3_데이터변환 표준 함수2.6.4_문자 처리 표준 함수2.7ㆍ문장과 프로그램 제어 구조연습문제Chapter03_입출력문3.1ㆍ출력문 : printf() 함수3.2ㆍ입력문 : scanf() 함수3.3ㆍ기타 입출력문 : getchar(), gets(), putchar(), puts() 함수3.3.1_문자 단위 입출력 함수 : getchar(), putchar()3.3.2_행 단위 입출력 함수 : gets(), puts()3.4ㆍ파일 입출력 함수3.4.1_파일의 사용 절차3.4.2_파일포인터3.4.3_표준 파일 입출력 함수연습문제Chapter04_선택문4.1ㆍif 문4.2ㆍif~else 문4.3ㆍ다중 선택과 switch 문4.3.1_Dangling else 문제4.3.2_switch 문연습문제Chapter05_반복문5.1ㆍ반복문의 필요성과 배열5.2ㆍfor 문5.3ㆍwhile 문5.4ㆍdo~while 문5.5ㆍ그 외 제어문과 exit() 함수5.5.1_break 문5.5.2_continue 문5.5.3_goto 문5.5.4_return 문5.5.5_exit() 함수연습문제Chapter06_함수와 기억클래스6.1ㆍ함수 정의와 사용6.2ㆍ함수의 인수 전달 방법6.2.1_인수값 전달(call_by_value) 방법6.2.2_포인터 전달(call_by_pointer) 방법6.3ㆍ재귀 함수6.4ㆍ기억클래스6.4.1_자동 변수(auto)6.4.2_레지스터 변수(register)6.4.3_외부 변수(extern)6.4.4_정적 변수(static)6.4.5_함수의 기억클래스연습문제Chapter07_배열과 포인터7.1ㆍ배열7.1.1_1차원 배열7.1.2_다차원 배열7.2ㆍ포인터와 포인터 변수7.2.1_포인터 상수7.2.2_포인터 변수와 연산자7.3ㆍ배열과 포인터의 관계7.4ㆍ함수의 포인터 인수7.4.1_함수의 포인터 형식인수7.4.2_함수의 배열 인수 전달7.4.3_명령행 인수 : main() 함수의 인수7.5ㆍ동적 변수7.5.1_동적 변수의 개요7.5.2_동적 변수의 사용연습문제Chapter08_문자열 처리8.1ㆍ문자열 상수8.2ㆍ문자열 변수8.3ㆍ문자열 처리 표준 함수연습문제Chapter09_구조체9.1ㆍ구조체 변수 정의9.1.1_구조체의 필요성9.1.2_구조체형의 정의9.1.3_구조체의 초기화9.2ㆍ구조체 변수의 사용9.2.1_구조체 멤버변수 참조9.2.2_구조체 복사9.2.3_함수의 구조체 인수와 구조체 반환값9.3ㆍ중첩된 구조체9.4ㆍ자기 참조 구조체연습문제Chapter10_선행처리기10.1ㆍ선행처리 명령10.2ㆍ#define, #undef 명령과 매크로 기능10.2.1_#define 명령10.2.2_#undef 명령10.2.3_매크로 정의10.2.4_미리 정의된 매크로(predefined macro)10.2.5_# 연산자10.2.6_## 연산자10.3ㆍ#include 명령10.4ㆍ조건부 컴파일 명령10.4.1_#if, #else, #elif, #endif10.4.2_#ifdef, #ifndef10.5ㆍ그 외 선행처리 명령연습문제부록A. 아스키(ASCII) 코드표B. C 표준 라이브러리 요약C. 비트 연산자D. 표준 서식 입출력 함수 printf(), scanf()의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