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1. 연구배경 3
한국 언론 생태계 왜곡의 현 주소와 제 문제 3
포털 중심 뉴스 소비 편향 문제 4
2. 연구방법 10
연구 대상 10
자료 수집 방법 10
(1) 디지털 뉴스 콘텐츠 유통 환경 분석 ① - 모바일 메인화면 10
(2) 디지털 뉴스 콘텐츠 유통 환경 분석 ② - 검색 첫 화면 11
3. 연구결과 12
(1) 모바일 메인화면 등장 언론사 유형 비율 12
(2) 검색 첫 화면 등장 언론사 유형 비율 24
① 전체 검색어 검색 기사 25
② 상위 검색어 검색 기사 28
③ 정치 관련 기사 38
4. 결론 47
5. 연구진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