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연구요약 3
PART I. 서론 22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3
2. 연구내용 및 방법 24
3. 연구수행체계 27
PART II. 복지분야 교육영역별 진단 및 개선과제 28
제1절 복지행정 영역 29
1. 복지행정영역 개요 29
2. 교육현황분석 43
3. 개선과제 72
제2절 사회서비스 영역 80
1. 사회서비스영역 개요 80
2. 교육현황분석 87
3. 개선과제 119
제3절 아동복지 영역 123
1. 아동복지영역 개요 123
2. 교육현황 132
3. 개선과제 180
제4절 노인복지 영역 188
1. 노인복지영역 개요 188
2. 교육현황분석 197
3. 개선과제 208
제5절 장애인복지 영역 214
1. 장애인복지영역 개요 214
2. 교육현황분석 226
3. 개선과제 244
PART III. 보건분야 교육영역별 진단 및 개선과제 251
제1절 건강증진 영역 252
1. 건강증진영역 개요 252
2. 건강증진 분야 교육현황 271
3. 개선과제 279
제2절 질병관리 영역 284
1. 질병관리영역 개요 284
2. 교육현황분석 286
3. 개선과제 297
제3절 노인보건 영역 302
1. 노인보건영역 개요 302
2. 교육현황분석 307
3. 개선과제 316
제4절 보건산업 영역 320
1. 보건산업영역 개요 320
2. 교육현황분석 336
3. 개선과제 346
PART IV. 결론 및 제언 357
1. 교육체계 재구성방안 358
2. 선택과 집중 체크리스트 활용방안 361
3. 우리 원 교육의 선택과 집중 전략이행을 위한 제언 363
4. 연구의 한계와 후속연구과제 364
참고문헌 365
판권기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