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CHAPTER 1. 에듀테크 4
가. 에듀테크의 시작 5
나. 에듀테크의 필요성 9
다. 에듀테크 트렌드 10
CHAPTER 2. 그 동안의 성과와 부족한 점 13
가. 원격기반 평생교육 서비스 14
나. 한계점 15
CHAPTER 3. 에듀테크 기반 교육 서비스 20
가. 에듀테크 적용 사례 21
나. 에듀테크 기반 교육 서비스 시나리오 24
CHAPTER 4. 우리가 준비해야 할 일 30
참고문헌 34
판권기 35
〈표 1〉 교육 매체 비교 6
〈표 2〉 기존 이러닝과 에듀테크의 비교 8
〈표 3〉 교육용 콘텐츠 메타데이터 사례 26
[그림 1] 교육 매체의 발달 5
[그림 2] 에듀테크의 필요성 9
[그림 3] 에듀테크 Top 10 트렌드 10
[그림 4] VR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11
[그림 5] 교육방법의 혁신 없는 이러닝 적용 16
[그림 6] 학습관리시스템의 변화 17
[그림 7] 학습분석 예 21
[그림 8] 몰입학습을 위한 콘텐츠 22
[그림 9] Pixel Labs 사례 23
[그림 10] 콘텐츠 공동활용 플랫폼 25
[그림 11] 현실과 가상의 통합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