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판권기
목차
1. 공공디자인 교육의 이해 7
1. 공공디자인의 이해 8
1.1. 공공디자인의 정의 8
1.2. 공공디자인의 영역 10
1.3. 공공디자인의 이해를 위한 기초이론 12
1.4. 공공디자인 교육의 필요성 15
2.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의 이해와 실천 이론 21
2.1.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의 진화 21
2.2. 다양성을 이해하는 3축 이론 30
2.3. 인간을 이해하는 생애주기 순환이론 32
2.4. 디자인 사고를 도모하는 996원리(Y.S.Lee, 2004) 34
2.5. 모두를 위한 디자인 7 실천원칙 39
3. 교사지도서 차별성 47
3.1. 교사지도서 작성 구조 개념 888 47
3.2. 공공디자인을 인성과 연계 48
3.3. 유니버설디자인의 8개 지식부문을 포괄 52
3.4. 유연한 학습을 위한 교사지도서 작성 58
2. 저학년 단원[우리가 다니는 길] 교사용 지도서 63
1. 학생용 교재 67
2. 교사용 교재 71
3. 교수학습과정안 81
3. 고학년 단원[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길] 교사용 지도서 93
1. 학생용 교재 97
2. 교사용 교재 101
3. 교수학습과정안 111
각주 129
지적재산권과 인용관련안내 132
참고문헌 133
부록 136
교사용 PPT(저학년) 137
교사용 PPT(고학년) 157
실행기관 182
1. 연구개발 참여진 183
2. 총괄연구책임자 이력 185
3. 실행기관 경력 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