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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공론화 추진단 추진배경 및 경과 3
1. 공론화 취지와 배경 5
1. 문화예술교육의 공론화 추진 취지 5
2. 문화예술교육 공론화 추진 배경 5
2. 공론화 추진단 운영 경과 12
1. 문화예술교육 공론화 추진단 웅영 배경 및 경과 12
Ⅱ. 문화예술교육 전환을 위한 공론화 이슈 15
1. 협치를 위한 상설 거버넌스 체계 구축 17
1. 문화예술교육 공론화 지속 필요성과 추진 방향 17
2. 문화예술교육 협치를 위해 다양한 협의기구 연계·협력 및 기능 강화 19
2. 담론과 인식 확산을 통한 법·제도 개선 21
1. 문화예술교육 법적 정의의 한계와 정체성 이슈 21
2.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장 22
3. 문화예술교육과 생활문화 간 정책성 관계성의 능동적 검토 24
4. 문화예술교육 담론 및 법 개정의 공론화 26
3. 정책 지원체계 개편과 다각화 29
1. 문화예술교육 정책 지원구조 및 방식 개선의 필요성 29
2.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구죠 다각화 및 유연화 30
3. 사회문화예술교육 정책 방향 전환과 지원구조 개편 32
4. 미래 기술 활용한 창의적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35
5. 생활밀착형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전용공간 확충 및 인프라 활성화 38
4. 지역 현장 중심의 생태계 활성화 40
1.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 정책을 통한 문화분권 실현 40
2.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및 지역네트워크 강화 41
3. 학교문화예술교육 생태계 분석 42
4. 문화예술교육 지역 생태계 기반 고도화 44
5. 인력 현장 활동 지원 기반 체계화 47
1. 문화예술교육 인력 양성 추진 현황과 과제 47
2.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를 위한 연수체계 다양화, 지역화, 전문화 49
3. 창의적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를 위한 연수내용 변화 방향 52
6. R&D 강화 및 정보화 고도화 55
1. 문화예술교육 기반정책 추진현황 및 성과와 과제 55
참고문헌 60
부록 61
1. 문화예술교육 공론화 추진단 위원 61
2. 문화예술교육 공론화 추진단 세부 추진경과 62
판권기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