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9
제1장 서론 20
제1절 사업의 필요성과 목적 21
제2절 사업의 경과 23
제3절 2019년 사업의 내용 및 추진 방법 27
제2장 NHRD-Net 운영 30
제1절 사이트 개요 31
제2절 인재정책 관련 정보의 수집ㆍ제공 45
제3절 시스템 유지ㆍ관리 48
제4절 메일링 서비스 제공 52
제5절 기타 사이트 운영 61
제3장 이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 65
제1절 이용 현황 66
제2절 이용자 만족도 조사 70
제3절 조사결과 분석 72
제4장 사업 평가와 사업 종료 81
제1절 사업 평가 82
제2절 사업 종료 87
참고문헌 89
[부록 1] NHRD-Net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설문지 91
[부록 2] 2019년 THE HRD REVIEW 메일링서비스 제공 세부목록 98
판권기 102
〈표 2-1〉 NHRD-Net의 주요 메뉴 구성 40
〈표 2-2〉 NHRD-Net 정보제공 현황(2019. 12. 31. 기준) 47
〈표 2-3〉 H/W 현황 48
〈표 2-4〉 S/W 현황 48
〈표 2-5〉 2019년 NHRD-Net 유지ㆍ보수 일지 목록 49
〈표 2-6〉 'THE HRD REVIEW' 메일링 서비스 제공 목록 55
〈표 2-7〉 'KRIVET Issue Brief' 메일링 서비스 제공 목록 58
〈표 2-8〉 메일링 서비스 이용자 수(2019년) 60
〈표 2-9〉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61
〈표 3-1〉 연도별 페이지뷰 비교 67
〈표 3-2〉 월별ㆍ메뉴별 페이지뷰(2019년) 68
〈표 4-1〉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ㆍ운영지침」 88
[그림 2-1]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원센터 메뉴 33
[그림 2-2] 인재정책사업 메뉴 35
[그림 2-3] 회원정보 재동의 안내메일 37
[그림 2-4] 개인정보 삭제 안내메일 38
[그림 2-5] NHRD-Net 메인화면 39
[그림 2-6]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서 43
[그림 2-7] 시스템 구성도 49
[그림 2-8] 메일링 서비스 신청 53
[그림 2-9] THE HRD REVIEW 메뉴 화면 55
[그림 2-10] THE HRD REVIEW 메일링 서비스 56
[그림 2-11] KRIVET Issue Brief 메뉴 화면 57
[그림 2-12] KRIVET Issue Brief 메일링 서비스 59
[그림 2-13] SSL 인증서 정보 화면 62
[그림 2-14] NHRD-Net의 개인정보처리방침 64
[그림 3-1] 2019년 월별 페이지뷰 추이 68
[그림 3-2] 주요 메뉴의 페이지뷰 추이 69
[그림 3-3] 2019년 이용자 만족도 조사 71
[그림 3-4] 설문 응답자의 소속 분야 분포 72
[그림 3-5] NHRD-Net 사이트 방문 빈도 73
[그림 3-6] NHRD-Net 사이트 이용 목적 74
[그림 3-7] NHRD-Net에서 주로 이용하는 메뉴 75
[그림 3-8] 인재개발동향 메뉴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 76
[그림 3-9] 메인화면 제공 콘텐츠 중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 77
[그림 3-10] NHRD-Net 제공 콘텐츠의 만족도 78
[그림 3-11] 개선이 필요한 항목 79
[그림 3-12] 메일링 서비스 만족도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