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_ 사장을 위한 쓸모 있고 친절한 철학 수업1부 세계적 브랜드는 철학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블루보틀은 왜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을까?넷플릭스는 어떻게 코로나-19 시대의 제왕이 됐을까?구글과 아마존은 어떻게 플랫폼 제국이 됐을까?스토리가 있는 초콜릿은 왜 더 달콤할까?사람의 마음은 어떤 가치에 움직일까?유튜브는 어떻게 패러다임의 승자가 됐을까?브랜드를 만드는 카피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성공한 사장들은 어떻게 일할까?2부 성공하는 사업가는 어떤 철학에 집중하는가철학자와 사업가의 5가지 공통점디오게네스에게 배우는 가치 전도의 기술욕망 철학에서 배우는 자기 긍정의 힘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에게 배우는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전략니체에게 배우는 자기만의 철학『논어』에서 배우는 경영 비법유방에게 배우는 공감의 기술일론 머스크에게 배우는 사업가의 용기3부 통찰력은 어떻게 얻는가통찰은 어디서 오는가사장이 되려면 사장의 위치로 가라스티브 잡스는 왜 소크라테스와 점심을 먹으려고 했을까?왜 생각을 생각해야 하는가작은 일로 큰일을 해내는 방법, 포커싱뿌리 깊은 나무에서 뿌리 넓은 잔디로생각을 키우고 싶다면 날개를 펴라냉철하면 냉철함이 나를 보호한다4부 사장은 어떻게 철학으로 강해지는가슈퍼맨에게는 쫄쫄이를, 사장에게는 철학의 외투를경멸의 기술, 웃음으로 극복되지 않는 질투는 없다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새로운 방식, ‘부캐’나를 버리면 내가 강해진다다른 사람을 성공하게 하면 나도 성공한다말이 품격을 만든다약점이 나를 인간답게 한다사업은 음모다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