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이용자를 위하여
목차
Ⅰ. 조사 개요 8
1. 조사 목적 10
2. 법적 근거 10
3. 조사 연혁 10
4. 조사 기준 시점 및 대상 기간 10
5. 조사 대상 및 규모 10
6. 조사 방법 11
7. 조사 항목 11
8. 분류 지표 12
Ⅱ. 조사 결과 요약 14
Ⅰ. 사업체 일반현황 15
Ⅱ. 사업체 경영현황 17
Ⅲ.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18
Ⅲ. 조사 결과 20
1. 사업체 일반현황 22
1) 시장별 사업체 수 22
2) 대표자 성별 사업체 수 23
3) 대표자 연령별 사업체 수 24
4) 개점시기 25
5) 사업자등록 여부 26
6) 사업장 면적 27
7) 점유형태 28
8) 카드·상품권 가맹점 현황(복수 응답) 29
9) 화재보험 가입 여부(복수 응답) 30
10) 상인회 가입 여부 31
11) 품목 원산지 현황 32
2. 사업체 경영현황 33
1) 성별 종사자 수 33
2) 연령별 종사자 수 34
3) 규모별 사업체 수 35
4) 임차료(보증금) 36
5) 임차료(월세) 37
6) 일일 평균 영업시간 38
7) 월 평균 정기 휴무 일수 39
8) 연간 매줄액 40
9) 거래수단 비중 41
10) 일일 평균 판매(이용) 고객 수 42
11) 판매(이용) 고객 연령대 43
3.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44
1) 운영 애로사항(주된 응답) 44
2) 활성화사업 우선순위(주된 응답) 45
3) 2020년 사업 만족도(주된 응답) 46
4) 주차환경 만족도 47
5) 주차환경 개선방안 48
6) 노상 공영주차장 추가 필요 주차 면수 49
7) 노점상 운영 방안 50
8) 노점상 운영 지정장소 51
9) 상업기반시설 현대화 사업 만족도 52
10) 상업시설에 필요한 사업(주된 응답) 53
11) 고객편의시설에 필요한 사업 54
12) 경영 현대화 사업 만족도 55
13) 판매증진에 필요한 사업(주된 응답) 56
14) 상거래 현대화에 필요한 사업 57
15) 디지털플랫폼 필요 여부 58
16) 공동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59
Ⅳ. 통계표 60
1. 시장별 사업체 수 62
2. 대표자 성별 사업체 수 62
3. 대표자 연령별 사업체 수 62
4. 개점시기 63
5. 사업자등록 여부 63
6. 사업장 면적 63
7. 점유형태 64
8. 카드·상품권 가맹점 현황(복수 응답) 64
9. 화재보험 가입 현황(복수 응답) 64
10. 상인회 가입 여부 65
11. 품목 원산지 현황 65
12. 성별 종사자 수 66
13. 연령별 종사자 수 66
14. 규모별 사업체 수 67
15. 임차료(보증금) 67
16. 임차료(월세) 68
17. 일일 평균 영업시간 68
18. 월 평균 정기 휴무일수 69
19. 연간 매출액 69
20. 거래수단 비중 70
21. 일일 평균 판매(이용) 고객 수 70
22. 판매(이용) 고객 연령대 70
23. 운영 애로사항(주된 응답) 71
24. 운영 애로사항(복수 응답) 72
25. 활성화사업 우선순위(1순위 응답) 73
26. 활성화사업 우선순위(2순위 응답) 73
27. 활성화사업 우선순위(3순위 응답) 74
28. 활성화사업 우선순위(4순위 응답) 74
29. 2020년 사업 만족도(주된 응답) 75
30. 2020년 사업 만족도(복수 응답) 76
31. 주차환경 만족도 77
32. 주차환경 개선방안 77
33. 노상 공영주차장 추가 필요 주차 면수 78
34. 노점상 운영 방안 78
35. 노점상 운영 지정장소 79
36. 상업기반시설 현대화 사업 만족도 79
37. 상업시설에 필요한 사업(주된 응답) 80
38. 상업시설에 필요한 사업(복수 응답) 81
39. 고객편의시설에 필요한 사업 82
40. 경영 현대화 사업 만족도 82
41. 판매증진에 필요한 사업(주된 응답) 83
42. 판매증진에 필요한 사업(복수 응답) 84
43. 상거래 현대화에 필요한 사업 85
44. 디지털플랫폼 필요 여부 85
45. 공동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86
부록 : 함양군 전통시장 조사표 88
판권기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