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소프트웨어1. 소프트웨어의 개념2. 컴퓨터 프로그램 Chapter 02|앱인벤터2 설치와 프로젝트 작성방법1. 앱인벤터2 2. 앱인벤터2 설치 및 환경설정 3. 앱인벤터 화면 구성 Chapter 03|가속도센서를 이용한 간단한 앱 작성1. 프로젝트(Project) 작성방법2. 가속도센서를 이용한 간단한 앱 작성 3. 폰을 흔들면 음악이 재생되는 앱 작성 4. 음성인식: [SpeechRecognizer] 컴포넌트의 기능과 활용 5. 간단한 계산 앱 작성 6. 관광명소 설명을 영어로 번역하는 앱 Chapter 04|포털사이트 앱1. 포털사이트관리 Chapter 05|지역변수와 전역변수1.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사용법 2. 1부터 N까지의 합 구하는 앱 작성: 전역변수 사용3. 1부터 N까지의 합 구하는 앱 작성: 지역변수 사용 4. 1부터 N까지의 합 구하는 앱 작성: while 루프 이용 Chapter 06|제어 블록1. 조건문 2. 반복문Chapter 07|비만도 검사와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앱 작성1. 비만도 검사 앱 작성2.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앱 작성: 두 개의 스크린을 이용3. 스크린 복사 및 순서 변경방법4. 여행경비 계산 Chapter 08|사칙연산 앱과 Clock 컴포넌트 활용1. 사칙연산 앱 2. Clock 컴포넌트 3. 지정한 시간이 되면 음성으로 알려주는 앱 4.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폭탄이 터지는 앱 Chapter 09|리스트1. 리스트 작성 2. 배열 사용 예 3. 리스트를 이용한 동호회 회원관리 4. 관광 앱 작성 5. 자신이 만든 앱을 다른 앱에서 ActivityStarter로 호출하는 방법 6. 바코드 스캐너를 활용한 도서정보(ISBN) 스캔하기7. 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해 ISBN으로 도서정보 읽어오기 Chapter 10|캔버스1. 캔버스의 개념과 사용방법 2. 그림의 이동 관련 앱 3. 방향센서를 이용한 나침판 앱 Chapter 11|GPS를 이용한 위치추적 앱 작성1. GPS의 개념과 종류 2. 길 찾기 혹은 자동차 위치추적 3. 경계지역 벗어나면 자동으로 전화걸기 Chapter 12|프로시저1. 프로시저 개념과 종류 2.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게임 앱 작성 3. 강 건너기 게임 Chapter 13|슬라이드 메뉴와 만보기 작성1. 슬라이드 메뉴 작성 2. 만보기 작성 Chapter 14|Maps1. Maps의 개념과 사용방법2. 지도 앱 작성Chapter 15|데이터베이스1. 데이터베이스 TinyDB 2. TinyWebDB Chapter 16|소셜 팔레트1. 음성으로 작성한 내용을 문자로 보내기 2. 자동 문자전송과 받은 문자내용 읽어주는 앱Chapter 17|아두이노1. 아두이노의 개념과 종류 2. 아두이노 우노 보드 설명 3. 아두이노 개발환경 4. 스케치의 구조5. 예제: Blink(Hello Arduino~) Chapter 18|블루투스1. 블루투스의 개념과 특징2. HC-06 블루투스 모듈 3. 블루투스 통신 앱 14. 블루투스 통신 앱 2 Chapter 19|블루투스를 이용한 LED 제어1. 앱인벤터로 LED 제어 Chapter 20|블루투스를 이용한 온도ㆍ습도센서1. 온습도센서 2. 앱인벤터에서 온습도센서와 휴대폰에 내장된 조도센서 연결앱 3. 온습도센서를 이용한 불쾌지수 앱 1 4. 온습도센서를 이용한 불쾌지수 앱 2Chapter 21|블루투스를 이용한 수분감지센서1. 수분감지센서 2. 앱인벤터로 수분감지Chapter 22|블루투스를 이용한 인체감지센서1. 인체감지센서2. 앱인벤터로 인체감지 Chapter 23|블루투스를 이용한 초음파센서1. 초음파센서2. 앱인벤터로 초음파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