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서문PART 01개관모래놀이로의 길PART 02모래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의 소개어떻게 모래놀이치료가 이루어지는가PART 03모래놀이와 뇌 기능: 어떻게 모래놀이가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가뇌의 신체지도이미지가 뇌에 주는 영향신경가소성자기감의 신경학적 형성정신변화의 신경학적 요소신경변화에서의 이미지관계의 뇌: 거울신경 네트워크거울신경의 발견상호작용과 신경 연결모래놀이에서 거울신경 네트워크거울신경 네트워크와 학습거울신경 네트워크: 손, 학습, 언어형성전운동 피질의 거울신경모래놀이에서 손 움직임의 신경학적 의미모래놀이에서 시각 이미지의 신경학적 의미손과 스토리텔링PART 04창의적 스토리텔링의 가치창의적 스토리텔링과 모래놀이 작업에서의 마음사고와 창의력의 방식발달과 학습에서의 놀이창의성과 개성화상상적 스토리텔링 과정아동의 상상 이야기의 특징PART 05조사연구도입심리평가 결과자기보고 검사Achenbach 척도와 ADHD 평정척도 4판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 3판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 4판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 3판과 4판의 점수 향상결론PART 06모래놀이 사례한나: 여아, 5학년, 10세아리: 남아, 4학년, 9세알다: 여아, 4학년, 9세필립: 남아, 3학년, 8세끝맺는 말융 심리학 용어 사전참고문헌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