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시장과 정부제1절 시장의 이해제2절 정부의 이해제 2 장 공기업의 의의제1절 공기업의 정의제2절 공기업 생성의 원리제3절 우리나라의 공기업제 3 장 공기업의 특징제1절 공기업의 형식상 특징제2절 공기업의 기능상 특징제3절 공기업의 분류상 특징제 4 장 공기업의 지배구조제1절 지배구조의 의의제2절 공기업의 내부 지배구조제3절 공기업의 외부 지배구조제 5 장 공기업의 인사관리제1절 임원의 관리제2절 직원의 관리제3절 노사관계제 6 장 공기업의 예산회계제1절 공기업 예산제2절 우리나라 공기업의 예산 과정제3절 공기업의 회계제 7 장 공기업의 투자와 자금조달제1절 공기업 투자의 의의와 특징제2절 공기업 투자의 과정과 결정제3절 공기업 투자의 타당성 분석제4절 공기업 투자자금의 조달방법제5절 우리나라 공기업 투자의 문제점과 개선점제 8 장 공기업의 가격 결정제1절 공기업의 가격 결정제2절 공기업의 비용제3절 이윤극대화 가격결정제4절 한계비용 가격결정제5절 한계가격결정의 대안들제6절 비영리적 가격결정제 9 장 공기업의 경영성과관리제1절 공기업 경영의 의의제2절 공기업의 경영성과관리제2절 공기업의 경영성과제고제10장 공기업 경영평가제도제1절 경영평가의 의의와 연혁제2절 공기업 경영평가의 개관제3절 경영평가 방법과 절차제4절 경영평가지표제5절 경영평가의 활용과 개선제11장 공기업의 혁신과 민영화제1절 공기업 혁신제2절 공기업의 민영화제3절 공기업의 과제제12장 지방공기업제1절 지방공기업의 특징과 종류제2절 지방공기업의 관리제3절 지방공기업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