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웰니스 그림을 그려보자■웰니스 이야기 13■웰니스와 헬스의 차이 17■헬스에서 웰니스로 19■웰니스를 요구하는 새로운 인구층의 증가 28■웰니스 서드 플레이스 30■현대인에게 필요한 웰니스 X 투어리즘 32제2장 해피니스 웰니스투어리즘을 떠나자■웰니스 투어리즘 이야기 41■스파의 이모저모 45■웰니스투어리즘의 기원은 스파, 온천, 순례로의 여행 52■헬스 투어리즘과 스파 투어리즘 55■헬스 투어리즘은 ‘차세대 헬스 케어’ 로 57■세계로 통용되는 한류 브랜드 웰니스 59■한국의 사계절, 온천, 바다, 한식과 전통문화 65■자신으로 돌아가는 여정, 몇 번이나 돌아오는 여정 69제3장 웰니스 투어리즘의 비즈니스 플래닝■웰니스 플랜을 향하여 75■리피터를 만들자 78■웰니스투어리즘 마켓을 넓히자 81■웰니스와 헬스 테크놀로지 83■세계적인 시점에서의 웰니스투어리즘 85제4장 웰니스투어리즘의 소재 아이템■웰니스 투어리즘과 스파 89■웰니스 투어리즘과 숙박시설 93■웰니스 투어리즘과 자연환경 96■웰니스 투어리즘과 식사 99■웰니스 투어리즘과 운동환경 101■웰니스 투어리즘과 웰니스 프로그램 104■웰니스 테라피스트와 트레이너 인재 106제5장 세계 장수지역에서 배우는 신체활동, 사회관계■그레이트 리셋의 세계와 웰니스 113■웰니스란 빛나는 인생을 디자인해 나가는 것 116■전반적인 건강으로 이어지는 라이프 스타일 119■건강과 웰니스의 관계성을 명확히 한 새로운 웰니스 121■전방위를 타겟으로 할 수 있는 웰니스 비즈니스 123■웰니스 산업 시장 규모 125■웰니스와 SDGs 127■웰니스를 ‘인사이드 아웃’ 의 관점에서 128■장수의 요인 131■「블루존」이란 무엇인가? 133■블루존 오키나와의 100세 장수자 136■애프터 코로나의 삶에 대한 힌트는 「연결」 138제6장 웰니스와 행복한 삶으로의 이해■나의 몸을 지지하는 웰니스 체력 145■생활습관병과 웰니스 156■비만과 웰니스 160■다이어트와 웰니스 163■영양밸런스와 웰니스 168■마음의 안정과 건강을 선물하는 웰니스 차 175■웰니스 행동수정으로의 방향 전환 187■혈액을 맑게 하는 Key 199■깨끗한 혈액의 기본은 식생활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