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간호관리의 이해1절 간호관리의 개념2절 관리 이론Chapter 02 기획1절 기획의 이해2절 의사결정3절 재무관리Chapter 03 조직1절 조직의 이해2절 간호조직구조3절 직무관리4절 간호전달체계5절 조직문화와 조직변화6절 안전한 근무환경Chapter 04 인적자원관리1절 인적자원관리의 이해2절 인적자원의 확보관리3절 인적자원의 개발관리4절 인적자원의 보상과 유지관리Chapter 05 지휘1절 리더십2절 동기부여와 임파워먼트3절 의사소통과 주장행동4절 갈등 관리Chapter 06 통제1절 간호의 질 관리2절 의료기관인증제도3절 환자안전관리Chapter 07 전문직 간 협력1절 팀의 이해2절 협력과 팀워크Chapter 08 간호단위관리1절 간호단위관리의 이해2절 환자간호관리Chapter 09 간호정보관리1절 간호정보화의 이해2절 간호정보시스템3절 환자정보보호4절 정보기술 발전과 동향과 간호정보관리Chapter 10 간호전문직의 법적 책무1절 간호와 법2절 간호사의 법적 의무와 책임Chapter 11 간호서비스 마케팅1절 마케팅의 이해2절 간호서비스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