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Ⅰ 마케팅의 이해Chapter 1 마케팅의 개념 121. 마케팅의 정의 / 142. 마케팅의 구성요소 / 163. 마케팅 개념의 발전 / 17Chapter 2 마케팅과 전략적 기업경영 241. 전략적 기업경영 / 262. 기업 성장 전략의 결정 / 32Chapter 3 마케팅과 소비자 만족 361. 소비자 만족의 개념 / 38PARTⅡ 마케팅 전략 Chapter 4 마케팅 전략의 개념 501. 전략의 개념 / 522. 마케팅 관리 / 54Chapter 5 환경 분석 601. 경영환경 분석 / 622. SWOT 분석 / 653. 마케팅 조사 / 67Chapter 6 시장 세분화와 포지셔닝 721. 시장세분화 / 742. 표적시장 선택 / 76PARTⅢ 소비자 행동 Chapter 7 소비자 행동의 이해 941. 소비자 행동의 의의 / 962.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 / 98Chapter 8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081. 소비자 관여도 / 110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 1153.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120Chapter 9 소비자 운동 1341. 소비자 문제 / 1362. 소비자 권리 / 1383. 소비자 보호 / 1404. 소비자 운동 / 140PARTⅣ 마케팅 믹스 관리 Chapter 10 제품 전략 1521. 제품의 개념 / 1542. 제품의 분류 / 1563. 제품 믹스 전략 / 1604.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제품관리 / 1625. 신제품의 개발 / 1666. 브랜드 자산 관리 / 170Chapter 11 가격 전략 1821. 가격의 개념 / 1842. 가격의 중요성 / 1843. 판매가격의 결정요인 / 1854. 판매가격의 결정 방법 / 1885. 판매가격 정책 / 190Chapter 12 유통 전략 1981. 유통 경로의 이해 / 2002. 유통 경로의 유형 / 2023. 유통 경로 구성원의 관리와 유통 경로 대안의 선택 / 2054. 도매업과 소매업 / 2125. 물류의 개념과 중요성 / 2144. 물류산업의 변화와 국가경쟁력의 기반요소 / 218Chapter 13 촉진 전략 2221. 촉진의 개념 / 2242. 촉진의 구성요소 / 225PART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hapter 1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46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 2482.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모형 / 2483.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 2504.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258Chapter 1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62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발전 / 2642.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266PARTⅥ 서비스 마케팅과 최근의 마케팅 동향Chapter 16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921. 서비스의 개념 / 2942. 서비스의 중요성 / 2943. 서비스의 특성 / 2954. 서비스의 유형 / 2965. 서비스 프로세스 / 2976. 서비스 상품의 구성 / 2987.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 3008. 서비스 마케팅의 주요 이슈 / 3032. 서비스 품질 측정 모형 / 305Chapter 17 최근의 마케팅 동향 310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 3122. 문화 마케팅 / 3163. 스포츠 마케팅 / 3234. 입소문 마케팅 / 325?종합문제 해답 / 337 ?참고문헌 / 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