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지역 매니지먼트 제도의 시스템과 재원, 과세1-1 지역 매니지먼트 활동 재원의 실제1-2 지역 매니지먼트 재원 확보 방법1-3 해외 지역 매니지먼트의 재원과 실제1-4 지역 매니지먼트 활동에 대한 과세 방법과 과제제2장 지역 매니지먼트 활동의 효과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2-1 기대되는 효과2-2 효과를 보는 시점2-3 해외 BID 단체의 활동효과의 전달방식2-4 지역 매니지먼트 단체의 활동내용과 효과의 전달방식2-5 활동의 효과측정에 관한 조사·연구제3장 효과를 내는 조직과 공민 연계의 방향3-1 효과를 내는 조직의 바람직한 방향3-2 효과를 높이는 공공과 민간의 연계 방향column 1 미도스지 파크렛column 2 에도 여름밤 모임: 옛 시바리큐온시 정원column 3 주변의 성공이 방아쇠로: 함부르크 중심부의 BIDcolumn 4 타임즈 스퀘어 광장화와 BIDcolumn 5 신토라 거리의 ‘DESIGN ACADEMY’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