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편이벤트의이해CHAPTER 1 이벤트의 개요제1절 이벤트의 개념제2절 이벤트 성격제3절 이벤트 관련 개념제4절 이벤트의 분류CHAPTER 2 이벤트의 역사제1절 서양의 발달사제2절 우리나라의 발달사제3절 이벤트의 발전배경CHAPTER 3 이벤트의 효과제1절 이벤트의 파급효과제2절 이벤트 효과 측정방법제2편이벤트주요분야CHAPTER 4 축제이벤트제1절 축제이벤트의 개요제2절 축제이벤트의 유형과 효과제3절 국내외 축제이벤트CHAPTER 5 회의이벤트제1절 회의이벤트의 정의제2절 회의이벤트의 발전배경CHAPTER 6 전시회 이벤트제1절 전시회 이벤트의 정의제2절 전시회의 구성요소제3절 전시회 파급효과제4절 전시회 발전방안CHAPTER 7 스포츠 이벤트제1절 스포츠 이벤트의 개요제2절 스포츠 이벤트의 유형제3절 스포츠 이벤트의 발전방향CHAPTER 8 문화공연 이벤트제1절 문화공연 이벤트의 이해제2절 문화공연 이벤트의 개요제3절 문화공연 이벤트의 발전방안제3편이벤트운영및관리CHAPTER 9 이벤트 기획제1절 이벤트 기획제2절 이벤트 환경분석CHAPTER 10 이벤트 운영제1절 이벤트 운영 개요제2절 이벤트 프로그램 기획제3절 이벤트 행사장 운영제4절 이벤트 서비스 운영CHAPTER 11 이벤트 마케팅제1절 이벤트 마케팅 개요제2절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CHAPTER 12 이벤트 평가제1절 이벤트 평가 개요제2절 이벤트 평가방법부록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