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평가의 개요 6
1. 평가 배경 및 목적 7
2. 평가의 범위 8
3. 평가 수행과정 9
Ⅱ. 평가의 개요 10
1. 평가 방법 11
2. 평가 설계 19
Ⅲ. 평가 결과 23
1. 종합 평가 결과 24
2. 현장탑승조사 결과 25
3. 전화친절도조사 결과 48
4. 시민만족도조사 결과 50
Ⅳ. 결론 및 제언 76
1. 평가 요약 77
2. 정책적 제언 80
[부록] 82
1. 조사표 및 설문지 83
2. 노선별 평가 결과 87
3. 시민만족도 평가 결과 99
판권기 123
〈표 Ⅱ-1〉 전수조사와 표본조사 비교 12
〈표 Ⅱ-2〉 5점 척도 및 7점 척도 비교 13
〈표 Ⅱ-3〉 2022년 현장탑승조사 평가 항목 14
〈표 Ⅱ-4〉 평가 등급 15
〈표 Ⅱ-5〉 시민만족도조사 평가 항목 16
〈표 Ⅱ-6〉 전화친절도조사 평가 항목 18
〈표 Ⅲ-1〉 2022년 광주광역시 시내버스 시민서비스 평가 종합 결과 24
〈표 Ⅲ-2〉 현장탑승조사 종합 평가 결과 26
〈표 Ⅲ-3〉 현장탑승조사 차원별 평가 결과 27
〈표 Ⅲ-4〉 대창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28
〈표 Ⅲ-5〉 을로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29
〈표 Ⅲ-6〉 현대교통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0
〈표 Ⅲ-7〉 세영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1
〈표 Ⅲ-8〉 동화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2
〈표 Ⅲ-9〉 대원버스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3
〈표 Ⅲ-10〉 삼원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4
〈표 Ⅲ-11〉 대진운수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5
〈표 Ⅲ-12〉 라정버스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6
〈표 Ⅲ-13〉 삼아교통 현장탑승조사 평가 결과 37
〈표 Ⅲ-14〉 업체별 평가 결과 39
〈표 Ⅲ-15〉 1/4분기 현장탑승조사 항목별 분석 결과 40
〈표 Ⅲ-16〉 1/4분기 업체별 평가 결과 41
〈표 Ⅲ-17〉 2/4분기 현장탑승조사 항목별 분석 결과 42
〈표 Ⅲ-18〉 2/4분기 업체별 평가 결과 43
〈표 Ⅲ-19〉 3/4분기 현장탑승조사 항목별 분석 결과 44
〈표 Ⅲ-20〉 3/4분기 업체별 평가 결과 45
〈표 Ⅲ-21〉 4/4분기 현장탑승조사 항목별 분석 결과 46
〈표 Ⅲ-22〉 4/4분기 업체별 평가 결과 47
〈표 Ⅲ-23〉 전화친절도조사 결과 48
〈표 Ⅲ-24〉 시민만족도조사 종합 평가 결과 50
〈표 Ⅲ-25〉 시민만족도조사 응답자 특성 51
〈표 Ⅲ-26〉 응답자 특성에 따른 시민만족도 분석 결과 52
〈표 Ⅲ-27〉 친절도 차원 만족도조사 55
〈표 Ⅲ-28〉 친절도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56
〈표 Ⅲ-29〉 안전성 차원 만족도조사 57
〈표 Ⅲ-30〉 안전성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58
〈표 Ⅲ-31〉 편의성 차원 만족도조사 59
〈표 Ⅲ-32〉 편의성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60
〈표 Ⅲ-33〉 청결성 차원 만족도조사 61
〈표 Ⅲ-34〉 청결성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62
〈표 Ⅲ-35〉 쾌적성 차원 만족도조사 63
〈표 Ⅲ-36〉 쾌적성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64
〈표 Ⅲ-37〉 기타 의견 차원 만족도조사 65
〈표 Ⅲ-38〉 기타 의견 차원의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66
〈표 Ⅲ-39〉 시민만족도조사 분기별 평가 결과 67
〈표 Ⅲ-40〉 시민만족도조사 1/4분기 평가 결과 69
〈표 Ⅲ-41〉 시민만족도조사 2/4분기 평가 결과 71
〈표 Ⅲ-42〉 시민만족도조사 3/4분기 평가 결과 73
〈표 Ⅲ-43〉 시민만족도조사 4/4분기 평가 결과 75
〈그림 Ⅰ-1〉 평가 수행과정 9
〈그림 Ⅱ-1〉 현장탑승조사 100점 환산 방법 15
〈그림 Ⅱ-2〉 시민만족도조사 100점 환산 방법 17
〈그림 Ⅱ-3〉 자료처리과정 22
〈그림 Ⅲ-1〉 시민서비스 종합 평가 결과 24
〈그림 Ⅲ-2〉 2022년 현장탑승조사 종합 평가 결과(업체별) 25
〈그림 Ⅲ-3〉 현장탑승조사 분기별 평가 결과 38
〈그림 Ⅲ-4〉 전화친절도 업체별 평가 결과 49
〈그림 Ⅲ-5〉 시민만족도 조사 이용횟수별 만족도 53
〈그림 Ⅲ-6〉 시민만족도조사 성별 만족도 53
〈그림 Ⅲ-7〉 시민만족도조사 연령별 만족도 54
〈그림 Ⅲ-8〉 시민만족도조사 거주지별 만족도 54
〈그림 Ⅲ-9〉 시민만족도조사 직업별 만족도 54
〈그림 Ⅲ-10〉 친절도 차원 만족도 55
〈그림 Ⅲ-11〉 안전성 차원 만족도 57
〈그림 Ⅲ-12〉 편의성 차원 만족도 59
〈그림 Ⅲ-13〉 청결성 차원 만족도 61
〈그림 Ⅲ-14〉 쾌적성 차원 만족도 63
〈그림 Ⅲ-15〉 기타 의견 차원 만족도 65
〈그림 Ⅲ-16〉 1/4분기 차원별 시민 만족도 68
〈그림 Ⅲ-17〉 2/4분기 차원별 시민 만족도 70
〈그림 Ⅲ-18〉 3/4분기 차원별 시민 만족도 72
〈그림 Ⅲ-19〉 4/4분기 차원별 시민 만족도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