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들어가며 4
Ⅱ. 변화, 평생교육, 그리고 국가통계조사활동 9
1. 삶, 성장단계, 그리고 평생학습 10
2. 고용력 그리고 일자리 13
3. 평생교육을 둘러싼 경제사회 환경 14
4. 학습자 : 누구를 위한 평생교육인가? 24
Ⅲ. 나가며 28
참고문헌 30
판권기 32
〈표 1〉 평생교육 및 독서ㆍ문화예술ㆍ교통문화 등 유관 분야 통계 7
〈표 2〉 생애단계별 주요사건과 관련 통계조사 활동 11
〈표 3〉 고용 임금 인력 수급 관련 통계조사 활동 13
〈표 4〉 정보격차, 정보보호, 기업혁신 등 신산업 관련 통계조사 활동 17
〈표 5〉 소득을 포함한 산업경제 기반 관련 통계조사 활동 18
〈표 6〉 수도권과 비수도권 비형식 평생교육기관 수 20
〈표 7〉 시도 기본통계 등 지역사회 관련 통계조사 활동 21
〈표 8〉 공동체의식 관련 통계조사 활동 21
〈표 9〉 고령화 관련 통계조사 활동 23
〈표 10〉 인구 관련 통계조사 활동 25
〈표 11〉 성인지, 장애인, 다문화 등 관련 통계조사 활동 26
[그림 1] 가구 소득5분위별 소비지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