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콘텐츠 트렌드 15CHAPTER 1. 플랫폼은 죽고, 콘텐츠는 사는, OTT 수난의 시대그래도 넷플릭스 vs. 슈퍼리치 아마존 vs. 사면초가 디즈니반짝이고 비싼 오리지널에서 주말드라마와 예능으로DP2·스위트홈2·지우학2·오겜2, 시즌2의 시대가 왔다애플은 왜 할리우드 거물이 필요한가INTERVIEW | 강윤성 〈범죄도시〉 시즌1, 〈카지노〉 시즌1~2 영화감독CHAPTER 2. 英 BBC, 한국 문화현상의 넥스트는 K-리얼리티다쇼츠와 릴스, 콘텐츠 홍수의 시대에 왜 리얼인가〈피지컬: 100〉과 〈나는 신이다〉의 성공, 지상파의 역사적 아카이브를 주목하라‘퀵 다큐’와 ‘인포테인먼트’, 뉴스가 콘텐츠가 되는 순간INTERVIEW | 강숙경 〈피지컬: 100〉 시즌1~2, 〈강철부대〉, 〈2억9천: 결혼전쟁〉 예능 작가CHAPTER 3. 유튜브 성공법칙이 깨진다고?유튜브의 레드오션, 새로운 성공법칙은 무엇인가?유튜브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무한 확장에 나선 유튜버들新 유튜브 성공법칙, 지금 당장 적용하라!N잡러들의 퍼스널 브랜딩 열풍! 유튜브, 유튜브 또 유튜브!INTERVIEW | 정재형 〈피식대학Psick Univ〉 운영자, 스탠드업 코미디언CHAPTER 4. 뽀로로에서 아기상어까지 글로벌을 사로잡은 K-키즈의 모든 것저출산 시대에 더 성장하는 K-키즈, 세계 시장에서 날아오르다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타임 100대 기업까지 아기상어의 글로벌 신화캐치! 티니핑, 취향놀이와 덕후컬렉션이 키즈에 올라타다디즈니 레시피를 넘어 OTT와 소셜플랫폼으로의 확장INTERVIEW |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CHAPTER 5. K-팝, 이제 노는 물이 달라졌다당신이 모르는 아이돌, 이미 글로벌 스타입니다미국의 중심에서 K-팝을 외치다노래만으로 빌보드를 잡아먹다(feat. 뉴진스)누가 응원봉만 MD로 생각해? 이젠 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INTERVIEW | 차우진 음악 평론가, 티빙 오리지널 〈케이팝 제너레이션〉 제작CHAPTER 6. 기업과 브랜드는 왜 지금 오리지널 콘텐츠에 집착하는가우리는 ‘기업 오리지널 콘텐츠’의 시대에 살고 있다천기누설,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 성공 법칙!작은 브랜드를 위한 유튜브 마케팅이 대세?INTERVIEW | 이현숙 ootb STUDIO 대표CHAPTER 7. 틱톡, 틱톡 또 틱톡 그럼에도 크리에이터 퍼스트!미국 Z세대가 열광하는 플랫폼당신이 들어본 그 노래, 틱톡에서 먼저 유행했어요Z세대 취향 저격 커뮤니티콘텐츠의 탈을 쓴 광고(feat. 커머스)레거시 미디어를 넘어 독보적 콘텐츠 회사로INTERVIEW | 김가현 뉴즈 대표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