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실무__1장. 누구나 UX를 잘 할 수 있다 __2장. 원칙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라 __3장. 간단한 제품의 출시를 두려워 마라 __4장. 누군가에게는 복잡성이 좋을 수도 있다 __5장. A/B 테스트를 사용해서 아이디어를 검증하라 __6장. 실제 사용자와 함께 테스트하라 __7장. 아무도 브랜드에 관심 없다 서체__8장. 두 가지 이상의 서체를 사용하지 마라 __9장.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글꼴을 사용하라 __10장. 글자 크기와 굵기를 사용해서 정보 체계를 표현하라 __11장. 본문에는 합리적인 기본 크기를 사용하라 컨트롤__12장. 줄임표를 사용해서 다음 단계가 있다는 것을 알려라 __13장. 인터랙티브 요소를 명확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어라 __14장. 버튼을 적절한 크기로 만들고 기능에 따라 그룹핑하라 __15장. 텍스트뿐만 아니라 버튼 전체를 클릭 가능하게 만들어라 __16장. 새로운 컨트롤을 제멋대로 만들지 마라 __17장. 검색은 텍스트 필드와 ‘검색’이라고 적힌 버튼으로 구성돼야 한다 __18장. 슬라이더는 수량화할 수 없는 값에만 사용해야 한다 __19장. 정확한 숫자를 위해서는 숫자 입력 필드를 사용하라 __20장. 옵션이 많지 않다면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지 마라 __21장. 사용자가 파괴적인 액션을 취소할 수 있게 하라 __22장. 인터페이스를 모바일에 최적화시켜라 콘텐츠__23장. 무한 스크롤은 피드 스타일의 콘텐츠에서만 사용하라 __24장. 콘텐츠에 시작, 중간, 끝이 있다면 페이지 번호 매김을 사용하라 __25장. 사용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쿠키를 허용 또는 차단하게 하라 __26장. 사용자가 ‘텅 빈 상태’에서 다음 단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라 __27장. ‘시작하기’ 팁은 닫기 쉽게 만들어라 __28장. 사용자가 피드를 새로 고침하면 읽지 않은 최신 항목으로 이동시켜라 내비게이션__29장. ‘햄버거’ 메뉴 속에 항목을 숨기지 마라 __30장. 링크를 링크처럼 보이게 만들어라 __31장. 메뉴 항목을 하위 섹션으로 나눠서 사용자가 긴 목록을 기억할 필요가 없게 하라 __32장. 설정을 이해하기 쉽게 분류하라 __33장. 메뉴 항목을 바닥글이나 뷰 하단에 반복 배치하라 아이코노그래피(iconography)__34장. 제품 전반에서 일관된 아이콘을 사용하라 __35장. 시대에 뒤처진 아이콘을 사용하지 마라 __36장. 기존 아이콘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표현하려고 하지 마라 __37장. 아이콘 위에 텍스트를 쓰지 마라 __38장. 항상 아이콘에 텍스트 레이블을 제공하라 입력__39장. 가급적 기기의 기본 입력 기능을 사용하라 __40장. 비밀번호 생성 및 입력을 간소화하라 __41장. 비밀번호 필드에 붙여 넣기를 허용하라 __42장.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려고 하지 마라 __43장. 사용자가 입력에 쏟은 시간과 노력을 존중하라 __44장. 여러 줄의 입력 필드에 맞는 적절한 크기를 선택하라 __45장. UI에서 애니메이션은 주의해서 사용하라 __46장. 한 가지 날짜 피커 컨트롤을 일관되게 사용하라 __47장. ‘비밀번호 찾기’ 필드에서 사용자 이름을 미리 채워라 __48장.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마라 __49장. 챗봇은 별로다 서식__50장. 서식이 좋으면 제품도 좋다 __51장. 되도록 빨리 데이터 입력을 검증하라 __52장. 서식을 검증하지 못한다면 어떤 필드에 주의해야 하는지를 사용자에게 보여 줘라 __53장. 사용자는 데이터 포맷을 모른다(그리고 신경도 안 쓴다) __54장. 작업에 적합한 컨트롤을 선택하라 사용자 데이터__55장.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하라 __56장. 날짜 입력에서 드롭다운을 센스 있게 사용하라 __57장. 결제 카드 정보를 요구할 때에는 최소한의 정보만 받아라 __58장. 우편 또는 ZIP 코드 입력을 쉽게 만들어라 __59장. 통화 입력에서 소수자리를 덧붙이지 마라 __60장.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게 하라 진척__61장. 소요 시간이 확실한 태스크라면 ‘직선 모양'의 진행 표시줄을 사용하라 __62장. 진행 표시줄에 숫자로 된 인디케이터를 제공하라 __63장. 소요 시간을 가늠할 수 없는 태스크라면 ‘스피너’를 표시하라 접근성을 고려한 디자인__64장. 명암비는 당신 편이다 __65장. ‘플랫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면 컨트롤에 시각적 어포던스를 추가하라 __66장. 모호한 기호를 피하라 __67장. 링크는 콘텍스트와 분리해도 의미가 통하게 만들어라 __68장. 헤더와 내비게이션 위에 ‘콘텐츠로 건너뛰기’ 링크를 추가하라 __69장. 컬러만 사용해서 정보를 전달하지 마라 __70장. 메타 태그를 써서 기기의 줌 기능을 끄는 것은 악랄한 행위다 __71장. 내비게이션에 타당한 탭 순서를 부여하라 __72장. 컨트롤에 명확한 레이블을 작성하라 __73장. 탭 가능 영역을 손가락 크기로 만들어라 여정과 상태__74장. 사용자가 특정 알림을 끌 수 있게 하라 __75장. 사용자 여정의 모든 측면에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한다 __76장. 사용자는 모든 여정에서 자신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항상 알아야 한다 __77장. 이동 경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라 __78장. 사용자는 당신의 회사에 전혀 관심이 없다 __79장. e-커머스의 표준 패턴을 따르라 __80장. 사용자의 작업이 저장되지 않았다면 인디케이터를 표시하라 __81장. 피드백을 제공하되 사용자를 귀찮게 하지 마라 __82장. 무의미한 스플래시 화면을 사용하지 마라 __83장. 파비콘을 독특하게 만들어라 __84장. ‘기존 항목에서 만들기’ 흐름을 추가하라 __85장. 사용자가 쉽게 결제할 수 있게 만들어라 __86장. 검색 결과를 사용자가 필터링할 수 있게 하라 __87장. 사용자는 파일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__88장. 말하지 말고 보여 줘라 용어__89장. 용어를 일관되게 사용하라 __90장. ‘로그 인’과 ‘로그 아웃’ 말고 ‘사인 인’과 ‘사인 아웃’을 사용하라 __91장. 가입인지 사인 인인지 명확하게 밝혀라 __92장. 비밀번호 재설정 경험을 표준화하라 __93장. 사람이 쓴 것처럼 작성하라 __94장. 수동태보다 능동태 동사를 선택하라기대__95장.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표시해야 한다__96장. 알맞은 기본값을 선택하라 __97장. 액션을 막으려면 모달 뷰만 사용하라 __98장. 사용자가 기대하는 경험을 제공하라 __99장. 인터랙션이 명확해야 하는지, 쉬워야 하는지 또는 가능해야 하는지 결정하라 __100장. ‘모바일에서 작동하는가?’라는 말은 구식이다 UX 철학__101장. 악의 유혹에 빠지지 마라 __보너스. 단순함을 위해 노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