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소비자의 니즈 (“원하는 것을 만들어라”)1. 경쟁우위의 원천인 니즈 2.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시장 조사 3. 여러 집단으로 나뉘는 소비자 4. 판매를 촉진하는 기법제2장 자금의 흐름 (“돈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1. 기업은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마련할까 2. 기업은 번 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3. 기업의 건강 체크 4. 주식시장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제3장 생산과 운영 (“생산성이 답이다”)1. 컨베이어 시스템이 가져온 놀라운 변화 2. 사물인터넷과 기업 활동 3. 4차 산업혁명은 신기루인가 현실인가 4. 로봇의 효율성과 윤리적 책임제4장 기업의 사회적 역할 (“ESG는 중요하다”)1. 주주자본주의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2. 인권 보호의 경영 3. 환경파괴의 주범에서 환경보호의 첨병으로 4. 지속가능한 성장과 공유가치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