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51부 미래소비시장과 성장산업1장 소비시장의 변화와 중요성 131. 소비시장의 개념과 변화 142. 소비시장의 중요성 242장 소비시장 분석과 현황 271. 소비시장 분석의 중요성 282. 소비시장 분석의 방법론 423. 소비시장 분석을 통한 현황과 미래 493장 소비시장과 트렌드 561. 소비시장 변화의 예측 572. 소비시장 변화와 융합적 사고 583. 소비시장의 변화와 다양한 융합 614. 소비시장의 변화 요소 684장 성장산업의 현황 및 전망 701. 성장산업의 현황 712. 성장산업의 요건과 전망 773. 성장산업의 한계 842부 기술과 소비시장의 융합; 자동차와 코스메틱1장 자동차의 종류와 소비자의 선택 911. 자동차와 소비자 922. 자동차 종류의 다양화 933. 자동차 기술의 발전 양상 992장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패턴의 변화 1011.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방법 1022.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방법의 변화 1043. 경제상황이 자동차 소비에 미치는 영향 1054. 자동차 제조 수급 불균형 1075. 소비자 인식 변화 1093장 코스메틱 산업 현황 및 미래 1111.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스마트 코스메틱' 시장 1122. 인공지능(AI)과 코스메틱 1153. 가상현실, 증강현실과 코스메틱 1194. 코스메틱 산업의 미래 전망 1244장 스마트 자동차와 코스메틱 시장의 융합 1281.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스마트 자동차 시장 1292. 스마트자동차(완전자율주행자동차)가 가져올 다른 산업계의 변화 1313. 스마트자동차(완전자율주행자동차)와 코스메틱 융합 전략 1333부 기술변화와 소비시장의 융합을 위한 제언1장 사회적 지원과 변화 1432장 기술변화와 소비시장 융합의 예 1511. 빅데이터의 활용 1532. 사회환경의 변화 인식 1543. 실제의 예 157참고문헌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