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함수형 프로그래밍 소개__불변성__참조 투명성__고차 함수__지연 평가__함수형 프로그래머처럼 생각하기__FP의 장점____FP를 통한 생산성 향상____FP는 재미있다____스칼라__결론2장. 기초 수학__집합론____함수____함수의 종류__컴퓨터 과학 기초____익명 함수____일급 객체로서의 함수__결론3장. 범주론과 패턴__패턴 기반 범주론____간략한 역사____대상과 사상____범주의 예____Scal 범주____펑터____펑터의 프로그래밍 언어 표현__패턴____펑터 패턴____모노이드____자연 변환____모나드__결론4장. 함수형 자료 구조__Option 자료 구조__Try 자료 구조__Either 자료 구조__고차 함수__Scala의 for 컴프리헨션을 위한 모나드__기존 자료 구조____불변성과 기록____지연__결론5장. 불변성 자세히 알아보기__가변과 불변 변수__재귀____연결 리스트의 예__꼬리 재귀__스칼라 fold의 강력한 기능과 관련된 예__fold와 Monoid 사이의 연관성__고차 함수에 대한 추가 정보____map에서 flatMap으로__결론6장. 동시성에 대한 질문__스트림__Akka 스트림____소스____Flow____Sink__스트림 더 알아보기__FS2__결론7장. 어디로 가야 하는가?__순수한 방식 채택하기____IO 모나드____중간 노선 선택____JVM 언어____닷넷 언어____타입 클래스__결론부록. 스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