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글서문. 아이디어는 누구에게 필요할까?인트로. 지금 당신의 조직에 창의성의 핵분열이 절실하다면 1부. 창의성의 절벽을 뛰어넘을 도움닫기1장. 세상의 모든 문제는 아이디어 문제다 그때 그렇게 창의성을 틀어막지 않았더라면문제는 오직 하나에만 반응한다‘타고난 재능’이라는 오해비즈니스의 목숨줄 ‘아이디어플로’지금 당장 책상을 떠나야 하는 이유 2장. 아이디어플로 늘리기의 첫걸음 두 리더 이야기 매일 아침 할당량 채우기 프로젝트 ‘검열의 유혹’에서 벗어나라 디스쿨의 두 가지 기록 원칙 ‘이전의 나’를 활용하는 법 금요일을 사수하라 결국 창의성도 습관이다 3장.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팀의 비밀 어디서나 통용되는 ‘2,000 대 1’의 법칙전형적인 브레인스토밍이 실패하는 이유스파크를 불러일으키는 브레인스토밍의 여섯 가지 조건 4장.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려낼 검증 프로세스 우리는 호랑이를 피하도록 만들어졌다두 눈을 감은 채로 페달을 밟지 마라작게 나눠 여러 곳에 베팅하라쭉정이를 걸러낼 단 하나의 질문빠르고 허접한 테스트면 충분하다시그널 마이닝 활용하기 5장. 시장의 목소리를 이끌어내는 테스트 설계하기 저항을 극복하는 빨리 감기 전략더 작게, 더 빠르게, 더 값싸게나이키 창업주의 테스트 비법넷플릭스를 탄생시킨 테스트효과적이고 쓸모있는 테스트 설계 원칙 5 6장. 온 세상을 실험실로 만들어라 만들기 전에 팔아라: 맨 크레이츠관찰하고 또 관찰하라: 싸이벡스의심스러울 때는 밖으로 나가라: 웨스트팩 뉴질랜드 은행이미 만든 척하라: 브리지스톤아이디어는 거창하게, 테스트는 소소하게: 렌드리스완벽주의는 미뤄둬라: 매니미·래블 로효과를 확인할 방법을 찾아라: 비제이스 레스토랑2부. 현실의 문제를 해결해줄 아이디어 회로들7장. 신선한 시각을 발굴해줄 여덟 가지 도구들 파타고니아는 왜 서핑복 개발을 서핑 ‘초짜’에게 맡겼을까그 어떤 대단한 사람도 절대 할 수 없는 일40년간 이어진 ‘프랭클린 결사’‘공유’가 낳은 역사상 가장 혁명적인 지적 도약어린이 100명에게 자문받는 창업주‘약한 유대’가 설레는 발견을 부른다액션 영화를 총괄한 스릴러 감독신참에게 주목하라전혀 다른 두 사람이 역사를 바꾼다솔직할 수 있는 공간 8장. 코앞에 숨어 있는 비상한 아이디어 알아채기 ‘더 좋은 문제’를 찾아라눈을 가리는 가정 뒤집기한 번의 ‘왜’는 충분치 않다1제곱미터 땅에서 발견한 경이로움 9장. 의도적이고 전략적으로 호기심 관리하기 뇌를 100% 활용하는 질문법완벽한 질문 하나를 찾아다니지 마라 탈압박 키워드 10장. 창의성의 충돌을 유발하라 오이만 먹는 사람이 피클 사업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매킨토시를 탄생시킨 산책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을 찾아라11장. 엉킨 머릿속을 정리하는 방법 ‘미루기’의 미덕 424 딴청도 ‘똑똑하게’ 피워라 결론. 아이디어를 홍수처럼 쏟아내라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