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
2. Wageningen UR의 등장 배경 2
1) 농산업의 중요성 감소 2
2) 농업분야 연구의 질 저하 2
3) 농업분야로의 새로운 우수 연구인력 감소 2
4) 농업연구의 사유화 2
5) 정보기술의 발전 2
6) 혁신의 역설 2
3. Wageningen UR의 설립 과정 3
4. WUR 조직구조 4
5. Wageninge UR의 중심 전략 6
1) 시장과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실천 6
2) 시장과 고객중심의 가치있는 연구 수행 6
3) 시장과 고객에게 영향력 있는 연구 수행 6
4)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수행 7
5)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며 일관성 있는 경영관리 7
6.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시사점 7
[그림] Wageningen UR의 매트릭스 조직구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