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며 3
2. 넷북은 무엇인가? 3
3. 넷북, 지나가는 유행인가 vs 새로운 트렌드인가? 6
4. 넷북, 노트북의 대체시장인가 vs 새로운 시장인가? 10
5. 넷북을 둘러싼 소프트웨어플랫폼 전쟁, 현재와 미래 14
6. 넷북, 소프트웨어 시장에 던지는 의미 16
7. 결언 20
표 1. 넷북에 대한 미국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11
표 2. 넷북 구매의향 고객의 유형별 분류 11
표 3/표 4. 통신사의 넷북 프로모션 현황 12
표 4/표 5. Asus가 출시하는 넷북 사양 13
그림 1. 넷북의 전략적 포지셔닝 5
그림 2. 2008년 1분기~3분기 사업자별 미니노트북 출하량 6
그림 3. IDC가 발표한 전 세계 미니노트북 시장전망 7
그림 4. 디스플레이뱅크가 발표한 노트북 PC시장 전망과 넷북의 점유율 8
그림 5. 가트너의 넷북 시장전망 9
그림 6. 지역별 이동통신 서비스 현황 18
그림 7/그림 6. 지역별 이동통신 서비스 현황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