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2. 국내 주요 패키지 SW의 소비자 계층 분석 2
3. 결론 : 국산 패키지 SW의 시장 확대를 위한 제언 12
표 1. 주요 ERP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5
표 2. 주요 CRM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6
표 3. 주요 SCM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7
표 4. 주요 BI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8
표 5. 주요 DBMS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9
표 6. 주요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10
표 7. 주요 BPM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기업 규모별 강점 분야 11
표 8. 2006년 패키지 소프트웨어 대/중소기업 생산 비중 12
그림 1. 국내 업체 vs 외국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비교(7개 분야 종합) 3
그림 2. ERP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4
그림 3. CRM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5
그림 4. SCM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6
그림 5. BI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 7
그림 6. DBMS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9
그림 7. 협업 소프트웨어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10
그림 8. BPM 소프트웨어 국내 업체 vs 외국계 업체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