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는 말 1
사례지역별 상가활성화 전략 2
작은 친구만들기 - (가나가와현(神奈川縣) 자마시(座間市) 2
「철의 도시」의 상점가 부활 -( 홋카이도 무로란시(室蘭市)) 3
「등불」로 지역의 관계 재생-치바시(千葉市) 4
의료-상업 제휴를 통한 마을만들기-(구마모토시(熊本市)) 5
NPO에 의한 거리 이미지 업 전략-(치바현(千葉縣) 가시와시(柏市)) 6
상점가에 음악ㆍ예술의 거점이 탄생-(요코하마시(橫浜市)) 7
전동자전거로 고령자의 쇼핑 지원-(도쿄도(東京都) 무사시무라야마시(武藏村山市)) 8
소비자를 위한 상점가운영, 대형점과의 제휴 카드실시(나가노현(長野縣) 사쿠시(佐久市)) 8
마치면서 9
참고문헌 10
[그림 1] 상점회와 초등학생간의 교류모습 3
[그림 2] 상점가에 있는 육아시설(좌)과 다양한 일루미네이션(우) 4
[그림 3] 등불 축제시의 등불 4
[그림 4] 택배서비스(좌)와 상점가내 도서관(우) 5
[그림 5] 카시와 인포메이션 센터(좌)와 카시와니 캐릭터(우) 6
[그림 6] 상점가에 세워진 음악홀 7
[그림 7] 새롭게 단장한 반찬시장(좌)과 상인회 직영의 학원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