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8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 배경과 필요성 11
2.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12
1) 마케팅 개념의 변화 12
2) 마케팅관리의 철학 16
3)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 17
3. 마케팅 과정 18
1) 기관환경 분석 19
2) 마케팅 조사 20
3) 마케팅 목표설정 22
4) 시장분석 23
5) 마케팅 도구설정 27
6) 마케팅 실행 28
4.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29
5.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32
Communication - Brand 및 평판 관리 33
Communication & Partnership 38
case1. H사와 M단체와의 Partnership 39
case2. S사와 H단체와의 Partnership 41
case3. P단체의 명함 43
case4. J단체의 자기 알리기 45
case5/case6. 갈수록 강화되는 관계, 확대되는 사업 47
case6/case7. [사설] 세계가 주목할 인도네시아판 '영일만 신화' 48
PROPOSAL 62
기획 63
작성 67
전달 81
설득 87
결정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