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2
Ⅰ. 인도네시아 방송 및 음악산업 현황 4
1. 인도네시아 개괄 4
2.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현황 4
3. 인도네시아 음악시장 현황 7
Ⅱ. 인도네시아 내 한류 진출현황 및 평가 9
1. 방송콘텐츠 진출현황 및 소구요인 9
2. 음악콘텐츠 진출현황 및 소구요인 11
3. 한류 방송콘텐츠에 대한 현지 평가 13
4. 한류 음악콘텐츠에 대한 현지 평가 14
Ⅲ. 인도네시아 내 한류 전망과 진출전략 15
1. 문화코드 기반의 진출전략 15
2. 한류 소비확대 전략 16
참고문헌 20
표 1. 인도네시아 방송시장 규모 및 전망 5
표 2. 방송 플랫폼별 사업자 현황 6
표 3. 인도네시아 음악시장 규모 및 전망 8
표 4. 인도네시아 방송콘텐츠 수출현황 및 사업자별 수출성과 10
표 5. 인도네시아 내 페이스북 이용자 대상 한류스타 호감도 분석결과 12
표 6. 인도네시아 종교별 구성비 15
그림 1. 인도네시아 거주 위치별 인구 비중 4
그림 2. 인도네시아 TV 보유 가구수 추이 5
그림 3. 인도네시아 정품 음반매장 'Disc Tarra'에 전시된 K-Pop 음반 8
그림 4. 인도네시아 대형 쇼핑몰 內 한류콘텐츠 불법매체 판매 코너 11
그림 5. 인도네시아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JKT48' 전용관/공연일정표/파생상품 19